-
-
기적을 만드는 사람 나폴레온 힐
정형권 엮음 / 밥북 / 2021년 5월
평점 :
성공을 바라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구체적으로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 성공하거나 그 근사치에라도 도달할 수 있는지, 이를 잘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작은 성공에도 만족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대수롭지 않게 넘기면서 더 큰 성공 만을 바라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물론 성공의 범위나 가치에 대해 개인마다 인식하는 판단의 차이가 존재하며 성장을 해도 성공한 것처럼 기뻐하는 마인드나 내가 노력한 관리나 성과에 대한 당연한 보상으로 여기는 행동 등 어떤 것이 더 옳거나 맞다고 보기에는 현실적인 제약이나 무리가 따르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공통적인 성공 방정식이라는 말처럼 우리는 성공한 사례나 사람들의 철학과 삶을 바라보는 기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저자도 자신의 경험을 통해 변화된 삶을 느꼈고 이를 대중들과 호흡하며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방식과 자세, 기본적인 조건과 습관의 필요성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이다. 어떤 이들은 일하는 방식에서 오는 스트레스, 성공하겠다는 강한 의욕을 다지지만, 또 다른 이들은 일은 과정일 뿐이며 사람관계가 진정으로 중요하며 삶을 행복하게 한다는 사실로 인식하는 경향도 있는 것이다. 즉 사람마다 다른 성공의 법칙과 기준에서 저자는 일정한 패턴에 주목했고 이를 철학적으로 접근하면서도 매우 현실적인 관념이나 습관으로 승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특별함을 갖고 있다.
거창한 위인들의 일대기를 통해 배울 수도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일상적인 느낌이나 현실적인 자기계발이나 관리에 주목하고 있으며 어려운 단위의 조언보다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런 작은 변화상, 습관화에 더 주목하는 경향이 있다. 저자도 이 점을 잘 이해하면서도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는 모든 이들에게 나름의 성공철학을 가져라고 주문하는 것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일반적인 평가나 트렌드, 대세로 따르는 관념이나 규칙들이 존재하지만 이 틀을 깨는 사람들은 기적이라는 용어에 주목하며 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과 동기부여를 통해 철저한 관리, 그리고 확실한 행동력과 변화에 적응하거나 유연하게 대처하는 능력 등을 통해 많은 것을 이루려고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들이다.
쉽게 가질 수 없고 이룰 수 없는 것이 삶의 성공과 성장이라는 말이 존재한다. 하지만 자신에 대해 성찰하는 자세도 필요하며 이를 받아들이며 변화를 추구하는 인생관도 좋지만 불필요한 자기비하나 비관적 태도, 부정적인 생각은 머리에서 지워야 할 것이다. 삶에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을 뿐더러 좋은 장점과 긍정적인 생각마저 가져 가기 때문이다. <기적을 만드는 사람 나폴레온 힐> 단순한 자기 자랑이나 경험담에 대한 썰을 푸는 것이 아니다. 누구나 할 수 있다는 믿음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인생 로드맵과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 이에 대해 진지한 자세로 조언하며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읽으면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