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스피치 수업
김정아 외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말에도 힘이 존재하며 일정한 방식을 통해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더라도, 전혀 다른 효과, 더 나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에 공감할 것이다. 누구나 성공적인 커리어 관리나 자기계발을 위해서라도 말을 잘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지만 이를 전문적으로 배워도 어려워 하는 분들이 존재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배운다는 느낌보다는 보고 대충 따라하면 된다는 인식이 강할 것이다. 하지만 시대는 변했고 더 높은 차원의 경쟁, 사람들의 요구와 평가가 달라질수록 말의 힘은 변하지 않고 오히려 더 나은 방향성이나 방법론을 통해 개인들에게 성장이나 성과달성, 성공 등을 보장하게 하는 자기 내공의 힘이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스피치, 발표, 말하기, 협상, 화술 등 개인마다 원하는 영역에서 어떻게 하면 더 나은 표현을 통해 내 능력을 보여주거나 좋은 결과로 만들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책에서는 저자의 경험을 통해 인사조차 어색했던 자신이 어떻게 전문강사가 되었는지, 발표를 통해 달라진 전환점, 인정받는 스피치의 기본조건과 자세, 그리고 올바른 질문의 힘과 활용법, 경청하는 이들은 어떤 관점에서 말하는 사람을 평가하거나 집중하는지 등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목소리의 중요성, 노래하듯이 스피치 하는 방법, 감정을 넣어 말하기 등 상황이나 사람, 분야 등에 달라지는 말하기 방식에 대해 구체적인 예시를 들고 있다는 점도 현실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농담을 하더라도 분위기에 맞는 센스를 갖추거나 멘트를 쳐야 한다면 어떻게 적절히 활용할 것인지, 비즈니스 스피치의 자세, 직업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말하는 방식이나 멘트, 스피치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면 그들이라고 해서 처음부터 잘했을 리는 없을텐데 어떤 방법과 생각을 통해 표현력을 높였는지, 책을 통해 배우게 될 것이다. 


품격있는 말하기, 두려움을 극복하는 표현법, 사소한 습관이나 연습을 통해 변화시킬 수 있는 말하는 화법, 그리고 상대에게 내 의견을 전달하려는 의지, 협상 등에서 자주 사용하는 비언어적 표현과 언어적 표현에 대한 구분 및 전략 등 책을 통해 스피치가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이를 실무적 상황이나 일상적 생활에서도 적용하며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려줄 것이다. <나의 첫 스피치 수업> 을 통해 배우면서 지금 나에게 필요한 조건이 방식이나 전략인지, 아니면 자신감 결여로 인한 태도 문제인지 스스로를 점검해 보자.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하고, 배울 수 있는 가이드북이라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