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파워 - 고기와 우유보다 당신을 건강하게 해줄 자연식물식
김동현 지음 / 들녘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관리를 위한 새로운 방법론, 이 책은 인간과 동물의 공존이라는 시대정신을 정착하기 위한 작은 실천과 습관화, 이를 소개하며 자연식물식이 갖는 특징과 우리가 잘못 알고 있었던 건강식과 관리에 대한 조언 등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또한 탄수화물에 대한 잘못된 편견, 단백질은 어느 정도로 섭취해야 몸관리에 도움을 주는지, 계란이나 고기, 생선, 우유에 대한 언급을 통해 달라진 몸의 변화, 직접 경험하며 얻은 건강식단에 대한 소개, 식물을 통해서도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다고 말하는 저자의 논리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사실, 이미 다양한 매체나 미디어에서도 관련 식품과 식단에 대해 자주 소개하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익숙함에 소비하며 식단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지만 다이어트 식단 정도로만 알고 있는 자연식물식, 또한 채식주의자들의 특별한 요리법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새로운 형태의 가공식품이나 건강식품들이 개발되고 있는 요즘, 그리고 우리 인간이 갖고 있는 소모적인 성향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과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는 점에서 저자가 말하는 논리와 새로운 식단에 대한 조언은 제법 현실적이면서도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느낌이다. 


특별한 사람들 만의 식단도 아니며 누구나 쉽게 접하면서 습관화 할 수 있지만 고기는 무조건 먹어야 한다는 생각이나 단백질 보충의 개념으로 어쩔 수 없이 소비해야 하는 음식들의 유형과 종류, 이로 인해 자연식물식 자체에 대해선 관심조차 주지 않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누군가는 다이어트를 위해 활용할 수도 있고 또 다른 누군가는 나빠진 건강을 회복하려는 의미에서 접근할 수도 있다. 건강관리나 정보의 경우에는 미리 준비하며 활용해 보는 것이 최선이며, 경험해 보지 못한 채, 임의대로 판단하거나 평가하는 것은 잘못된 방식으로 인식해야 한다. 


또한 책에서는 한국인의 주요 식단에 대한 분석과 정리를 통해 우리 음식이 세계적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며 선도하고 있는 이 때, 우리가 건강식단이나 자연식물식, 채식 등 새로운 대체 식량에 대한 관심과 더 많은 정보공유와 알림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방향성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한다. 풀의 힘이라는 키워드로 소개되고 있는 이 책은 채식이나 자연식물식, 식물성 식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와 건강관리에 대해 계획적으로 접근하며 배울 수 있고, 일상에서부터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직까지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사람은 적지만 책을 통해 기본적인 구조나 종류 및 유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리 알아본다면 개념으로 읽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