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7일완성 핵심요약집 2차 - 공인중개사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 부동산공법 / 부동산공시법령 / 부동산세법 / 2021 최신판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핵심요약집
황정선 외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 또는 부동산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2차 시험에 대비한 철저한 학습플랜이 중요하며 부동산업 종사자나 관심있는 분들은 실무 부동산 투자나 관리에 있어서 어떤 점을 파악해야 하는지,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이 어떤 일을 하는지, 이에 대해 책을 통해 요약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물론 1차 시험에 비해 어렵다는 평가도 있고 반대로 2차 시험이 더 수월하다고 말하는 수험생들도 존재하는 만큼, 직접 교재를 통해 공부하며 판단해 보길 바란다. 책에서는 2차 시험 합격을 위한 핵심요약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총 4과목으로 구성되었고 1과목에서는 공인중개사 법령 및 실무 파트로 공인중개사법,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중개실무에 대해 소개한다. 2과목은 부동산공법 파트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도시개발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건축법, 주택법, 농지법을 소개한다. 그리고 3과목은 부동산공시법령 파트로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등기법을 말한다. 마지막 4과목은 부동산세법 파트로 조세총론, 지방세, 국세 등을 소개하고 있다. 각 과목마다 비슷한 용어가 많고 헷갈리기 쉬운 점이 많아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해커스가 제공하는 학습플랜 가이드라인을 활용한다면 합격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기본서를 달달 외우거나 해당 교재를 통해 통으로 이해하라는 의미의 학습전략이 아니다. 출제비중의 강약에 따른 핵심이론 압축정리를 통해 공부의 쉬운 접근을 돕고 있으며 다양한 무료학습자료 및 필수합격정보 제공, 온라인과 오프라인 강의제공을 통해 독학으로 공부해도 괜찮을 만큼의 구성을 갖추고 있는 책이다. 또한 단원별 핵심이론, 암기와 개념 정리를 위한 반복학습 적용, 그리고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지문들을 선별하여 수록한 휴대용 빈출지문 부록 등 처음부터 시험장까지의 모든 단계를 책임지며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수험생들의 선택에 따라 1차를 먼저 공부하는 분들도 있고, 2차부터 학습하는 분들도 존재한다. 개인의 선택에 맞게 공부해도 무방하며 중요한 것은 해당 자격시험을 너무 쉽게 봐서도, 어렵게만 느껴서도 안된다는 것이다. 믿을 수 있는 해커스 공인중개사와 함께 공부하며 공부의 방향성, 일관된 학습, 핵심요약집을 통한 개념과 용어정리, 적절한 암기와 이해의 병행 등을 통해 각 파트와 과목에서 어떤 유형이 자주 출제되는지, 반복학습 하며 공부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2차 시험의 경우에는 과목도 많고 비슷한 지문이나 유형, 용어들이 많은 만큼 자세히 공부하며 정리하는 습관화가 중요할 것이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7일완성 핵심요약집 2차> 를 통해 공부하며 해당 자격시험을 준비하며 합격에 다가가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