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7일완성 핵심요약집 1차 - 공인중개사 1차 부동산학개론ㅣ민법 및 민사특별법ㅣ2021 최신판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핵심요약집
신관식.채희대.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좋은 교재가 될 것이다. 이 책은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시험에 대비한 7일 완성 핵심요약집으로 1차 과목에 대한 접근과 이해, 공부법 등을 소개하며 요약집을 토대로 시험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분들에게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책에서는 1과목과 2과목을 소개하고 있으며 1과목에서는 부동산학개론에 대한 소개를 2과목에서는 민법 및 민사특별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공부해야 하는 분량이 많은 만큼 기본기를 확실히 다진다는 의미로 교재를 통해 공부하며 시험합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받아 보자. 


먼저 1과목에서는 부동산학개론에 대해 포괄적인 개념을 소개한다. 부동산학총론, 부동산경제론, 부동산시장론, 부동산정책론, 부동산투자론, 부동산금융론, 부동산개발 및 관리론, 부동산감정평가이론 등에 대해 말하며 각 파트마다 어떤 내용이 가장 많이 출제되는지, 암기를 요구하는 영역이 많고 각종 그래프를 통해 이해를 요구하는 부분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며 공부해야 할 것이다. 물론 기출문제 풀이집과는 다르게 기본적인 개념과 용어정리를 중점에 두고 있어서 이론적으로 기본기가 부족한 분들에겐 핵심요약집이 더 나은 선택이 될 것이다. 







그리고 2과목에서는 민법총칙, 물권법, 계약법, 민사특별법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민법총칙과 민사특별법은 실무와도 연관성이 높고 다양한 법적인 조항에 대한 구분과 이해를 동반해야 합격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법 파트를 주로 다우고 있어서 무조건적인 암기 파트로 볼 수 있지만 실무적 역량이나 관련 법에 대한 이해, 상관관계 등을 생각하며 공부해야 막히지 않고 보다 수월한 학습이 가능할 것이다. 각 파트마다 요구하는 공부방식의 차이도 존재하며 수험생의 수준에 따라서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손도 대지 못할 정도로 확연한 변별력을 갖고 있는 파트라고도 볼 수 있다. 


물론 독학으로 공부하기에도 좋지만 전공자와 비전공자의 수준 차이가 존재하며 부족한 부분은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통해 채우면서 반복학습을 해야 할 것이다. 또한 7일완성 학습플랜을 간과하지 말고 책에서 조언하는 가이드라인을 따라 일관성 있게 공부할 것을 권하고 싶고 출제경향 반영분석, 최신 개정법령에 대한 조항 등도 빠짐없이 살피며 공부해야 할 것이다. 어떤 이들은 동차 합격을 위해 공부를 하는 경우도 있고 또 어떤 이들은 1차와 2차로 나눠서 공부하는 분들도 존재한다. 중요한 것은 확실히 공부하며 철저한 합격 위주의 학습플랜과 전략이 필요하다는 점이며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 공인중개사를 통해 공인중개사 1차 시험 합격의 꿈을 이뤄 보자.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7일완성 핵심요약집 1차> 교재, 해당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