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의 발견 - 100만 팔로워, 1000만 관객, 高시청률 콘텐츠의 비밀 Insight Series 2
김승일 지음 / 행복우물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느끼는 재미라는 감정과 용어, 이는 개인에게도 살아가게 하는 동력이 되며 기업을 관리하는 입장에서도 성장이나 성공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우리는 한 번 뿐인 인생, 제대로 즐기면서 살고 최대한 열심히 살아야 한다고 하는 것이다. 이 책도 개인의 관점에서 보자면 삶에 대해 판단하게 하며 재미의 가치와 철학, 그리고 이런 것들이 녹아낸 결과물은 무엇이 있는지, 이에 대해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대중문화나 예술, 미디어, 콘텐츠 등 개인마다 선호하는 채널을 통해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거나 이런 현상을 관찰해 볼 수도 있다는 점에서 나름의 의미를 제대로 표현하고 있다.

또한 기업의 입장이나 이를 관리하는 사람들의 경우 더 나은 성장이나 성과를 위해 어떤 점에 재미와 의미, 가치 등을 부여해야 하는지 다양한 요소들에 대해 판단하게 될 것이다. 트렌드나 시대정신, 대중들이 바라는 니즈, 공감능력과 연결과 소통의 창구 등이 그것이다. 하나의 모델로 혁신의 사례가 될 수도 있고 기존의 방식에서 차별화 된 전략이나 경쟁에서 이기는 경쟁력 확보 등 다양한 형태로 키워드를 적용시켜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이 말하는 관종에 대한 예시가 인상적이다.

예전에는 부정적인 의미가 강했지만 최근에는 자신의 개성이나 성공을 위해 여과없이 표현하거나 있는 그대로의 솔직함을 통해 대중의 인기를 얻거나 성장한 사람과 사례들이 다수 존재한다.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갈수록 잊혀지는 가치들과 본질적 의미, 이를 흥미롭게 확대 재생산 할 수 있다면 성공이라는 결과물이 그리 멀리 있지 만은 않을 것이다. 무언가 답답함을 느끼거나 더 폭발적인 반응과 인기를 누리고 싶다면 성공한 사례를 모방하는 전략을 통해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사람관리, 소통, 연결의 방향성과 전략화를 통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고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다면 어떤 일을 하더라도 바라는 성공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단순한 흥미거리, 재미를 위한 단발적인 행위라고 하더라도 이를 표현하는 방식과 소통법의 차이로 인해 사람들의 반응도 달라질 것이다. 기본적인 경영관리의 방침을 더 쉽게 풀어낸 이 책을 통해 나를 삶의 의미와 재미, 내가 추구하는 경영방식이 무엇인지 이를 점검하며, 더 나은 대안이나 방법론이 있는지 고민해 보자. 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도 있고 대중의 관점에서 변화하는 시대정신이나 트렌드적 요소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