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나 홀로 세계 여행 - 누구나 쉽게 떠나는
이한기 지음 / 지식과감성#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인상적인 책이다. 여행을 꿈꾸는 많은 분들에게 그리고 시간이 없어 여행을 가지 못하는 분들에게도 관련 지역이나 국가정보를 제공하며 여행의 의미와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책에서는 다양한 문화와 지역정보, 배낭여행의 가치와 준비법, 혼자 하는 여행은 어떤 매력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배우며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언급되는 나라는 다음과 같다. 몰디브, 스리랑카, 동유럽의 체코, 폴란드, 발트 3국인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에스토니아, 북유럽의 핀란드, 스웨덴, 북아프리카 모로코, 튀지니, 남유럽의 몰타, 이탈리아 등을 소개한다.  


각 지역마다 서로 다른 특색과 문화의 존재, 그곳에서 사는 사람들은 어떤 문화와 가치를 통해 자신들의 삶을 표현하거나 일상에서부터 자연과 멋을 만끽하며 즐기는지, 책을 통해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글보다는 사진이 인상적인 여행에세이집으로 사진을 통해서 서로 다른 문화권을 비교해 볼 수 있어서 해당 지역에 대해 쉽게 이해하게 될 것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유명한 국가들도 나열하지만 최근에야 알려진 지역에 대한 정보도 괜찮게 소개하고 있다. 가성비가 좋은 지역으로 불리는 동유럽 여행, 우리에겐 낯설게 느껴지는 북아프리카에 대한 언급이 그것이다. 







또한 세계여행, 세계일주라는 의미로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지만 혼자서 이런 여행을 계획하며 추진한다는 것은 대단한 용기가 필요한 영역이다. 그래서 망설이는 분들도 많고 부정적인 사건이나 뉴스를 접하게 되면 머뭇거리게 되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굳이 해당 지역을 가보지 않더라도 미리 사전정보의 개념으로 알아두면 유용할 것이며, 코로나로 인해 여행 자체가 어려운 시국이지만 코로나가 풀리는 그 날을 대비해서 미리 준비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여행이 주는 가치와 재미, 의미, 혼자서 여행을 하면 어떤 점이 특별하게 전해지는지, 저자의 책 소개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부록으로 배낭여행의 방법, 순서, 준비물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굳이 해외여행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혼자서 하는 여행의 준비법으로 활용해도 괜찮을 것이며 여행을 떠나는 목적이 거창해도 무방하며 가벼운 여행으로 이해해도 괜찮을 것이다. 복잡한 글보다는 사진을 통해 직설적으로 배우며 이해할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혼자여행, 배낭여행, 해외여행 등 자신이 추구하는 여행의 목적에 맞는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책에서 언급되는 다양한 국가들의 문화, 사람, 지역정보, 자연 등을 눈으로 보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여행에 관심있거나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