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의 시대, 투자의 자세 - 조바심 내지 않고 시장의 기회를 잡는 법
김동환.김한진.윤지호 지음 / 페이지2(page2)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트코인 광풍이 이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주식투자 만큼 대중들이 쉽게 접하며 투자전략을 세우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분야도 없을 것이다. 이 책도 주린이들을 위한 주식투자 가이드북, 혹은 주식이 무엇이며 기본적인 투자에 있어서 어떤 자세를 견지해야 하는지, 다양한 전문가들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주식투자를 어떻게 활용하며 더 나은 성과나 수익을 추구해야 하는지, 그리고 투자에 있어서 왜 기본기, 원칙 등의 가치를 알아야 하는지, 그 의미와 방법론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주식투자는 평생 하는 것이라고 조언하는 저자는 세상의 변화와 트렌드를 분석하는 자세, 투자는 배분하는 것이라는 정의를 통해 투자에 대한 관념과 원칙적인 부분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또 다른 저자는 숫자에 대한 집착보다는 깨달음을 통해 투자의 방향성이나 전략을 재편해야 한다고 말한다. 왜 시장을 예측해야 하는지, 4가지 투자 원칙, 우리 증시의 새로운 패러다임 등을 소개하며 투자전략을 새로운 관점에서 말하고 있다. 그리고 투자의 사고법에 대해 말하는 저자는 어떻게 투자지식을 채워야 하며 기본적인 요건을 갖춰야 하는지, 이런 형태적인 측면에 대해서 조언하고 있다. 


사이클과 경제현상에 대한 분석과 예측,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다양한 경제변화의 신호, 코로나로 인해 변수가 많아진 만큼 유동성 효과 및 시장동향에 대한 분석, 중국경제와 미국경제를 왜 알아야 하는지, 금리라는 변수를 투자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등도 함께 소개되고 있다. 또한 바이든 시대의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과 질세, 국제관계 및 패권경쟁에 대해서도 그 의미가 상당하다고 말한다. 금리와 연준의 자세, 세금의 기업의 관계, 새로운 시장 생태계와 일자리 문제, 이를 극복하며 압도하기 위한 미국과 중국의 동상이몽 등이 그것이다.


항상 익숙함을 거부하며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자세, 투자에 있어서는 이는 필수적인 조건과도 같다. 그리고 주가는 어디까지 갈 것인지, 우리 시장의 질적 변화에 대한 동향분석, 어떤 관점으로 주식투자에 임해야 하는지 등 기본적인 투자 마인드에 대해 소개하며 주식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경제변화, 산업변화에 대한 분석과 예측이 인상적인 책이다. 주식의 시대에서 살아남거나 이기기 위한 싸움, 제대로 된 투자 자세를 통해 더 나은 성과 및 결과달성을 추구해야 할 것이다. <주식의 시대, 투자의 자세> 이 책을 통해 주식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며 각종 경제와 경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공부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