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머니전략 - 친환경 테마주부터 ETF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그린 투자 가이드
황유식.유권일.김성우 지음 / 미래의창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변화 속도 만큼이나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갈수록 이상기온 현상이 나타나고 있고 이로 인한 피해나 미래에 대한 예측은 매우 부정적이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생활속에서 체감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며, 관련 분야 종사자들이나 전문가들의 조언이 아직까지는 현실적으로 체감되지 않거나 알더라도 자신의 편의를 위해 안지키는 경우도 많다는 사실을 알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투자의 개념을 확장하면서도 환경문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가지라고 조언하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분야에도 종합적인 관점에서 적용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이미 도래한 그린시대에 대한 예측, 세계적인 기업이나 선진국들은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고 유력 정치인이나 유명인들도 이에 반응하며 미래의 투자지형도나 미래의 사회환경을 위한 방안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고 있다. 책에서도 온실가스 문제, 탄소중립 시대의 도래, 기후변화와 예측, 지구온난화에 대한 위험성, 환경산업이 주는 경제적 규모와 가치, 전기자동차와 2차전지, 그린수소 등의 사례를 소개하며 ESG 투자전략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기본적인 자연에 대한 인식, 대체 에너지의 중요성과 친환경적으로 승화할 수 있는 요건에 대한 접근 등을 통해 새로운 투자처를 모색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위기는 기회와 함께 찾아온다. 가까운 미래를 대비하는 관점에서도 관련 분야는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며 단순한 투자의 개념으로 보더라도 친환경 테마주에 열광하는 이유나 유력 기업이나 인물들이 계속해서 언급하고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내 투자전략에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실무투자 관점에서도 유용하며, 우리 생존과 미래를 위해서도 절대적 기준, 가치로 인정받는 환경문제에 대한 접근을 통해 관련 용어를 공부하며 내가 바라는 방향으로 배우며 설계해 보자. 


철저한 자본주의적 가치, 시장동향, 경제원리 등을 고려해도 해당 분야와 산업은 계속해서 발전할 것이다. 각종 규제가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고 범지구적인 차원에서 환경문제에 대해 심각성을 알리고 있는 만큼 투자 전략 가이드북으로 활용해도 좋고, 관련 분야에 대해 깊이있게 배우겠다는 접근도 괜찮은 책이다. 핵심 산업, 자원, 에너지, 다양한 위기와 위험에 대응하는 방안이 무엇인지 <ESG 머니전략> 을 통해 배우면서 활용해 보자. 우리의 생존권 문제와도 직결되는 환경문제, 기후위기 극복을 주문하는 목소리, 결코 가볍게 여겨선 안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