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케팅 I-Marketing - 나를 홍보하라
김용현 지음 / 비앤엠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향한 외침, 혹은 주관적인 경험을 통해 얻은 가치나 내공, 이를 타인과 사회, 세상을 상대로 제대로 표현할 수 있다면 우리가 생각하는 성장이나 성공에 다가갈 수 있고 결과까지 이루게 될 것이다. 물론 어려운 과정이지만 기존의 방법에서 잘하고 있는 점은 살리면서 부족한 점은 채우겠다는 강한 동기부여나 의지, 나를 관리하는 자기관리를 바탕으로 이런 생각을 놓아선 안될 것이다. 이 책은 마케팅이나 경영, 삶의 자세 및 의지까지, 누구나 적용할 수 있는 자기광고, 홍보의 영역에 대해서 조언하고 있다.


책에서 말하는 내용은 거의 모든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과 나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 왜 필요하며 절대적인 기준이 되는지, 이에 대한 성찰의 시간, 혹은 변화를 추구한다면 어떤 가치관과 마인드 리셋이 요구되는지 기본적인 조건과 덕목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이에 적응하며 자신의 가치를 높이거나 또 다른 기회를 잡으면서 성공이라는 꿈을 향해 잘 나아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 어떻게 기회를 잡고 살아야 하는지, 시간에 쫓기면서 무작정 바쁘게 살아가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물론 하나의 가치관으로 맹목적인 추종을 하자는 의미가 아니다.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바탕으로 일이나 삶의 균형을 잡고 마케팅이 주는 긍정적인 효과나 사람들의 반응이나 시각에는 어떤 관점이 존재하는지, 이를 통찰력 있게 바라보며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개인의 능력, 영업력, 일에 대한 업무감각 및 센스 등 다양한 가치를 요구하게 된다. 하지만 가장 중심에 있는 것은 아무래도 마케팅 역량과 나를 상대에게 제대로 표현하며 더 나은 길이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그런 효과에 있을 것이다. 


무작정 자신감 있게 행동하라, 당당하라 등과 같은 진부한 표현적 해석이나 뻔한 조언 및 자세를 강조하는 것이 아니며 자신에 대해 제대로 알고 이를 바탕으로 사람에 대해 이해하며, 혹은 배우는 자세를 통해 하고 있는 일이나 해야 하는 것들에 대한 구분과 때에 따라서 필요한 선택과 집중을 잘 활용하며 더 나은 결과 및 미래 지향적인 성공을 그리는 자세에 대해 주문하고 있는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아이마케팅의 형태, 일정한 공식이 존재할 수도 있고 자율에 맡기면서 경험적인 측면을 강조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다. 이에 선택은 자유지만 나를 홍보하거나 마케팅 하는 역량과 방법론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배우면서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성장이나 성공을 바란다면 가장 빠른 지름길이 되는 방식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