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발로 떠난 트래킹 - 베테랑 트래커 장군이가 알려주는 국내 여행지 50
이수경.이장군 지음 / 참새책방 / 2021년 4월
평점 :
바쁜 와중에도 여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이나 감정은 중요하다. 혼자서 하는 여행, 사람들과 함께 하는 여행, 그리고 책에서 언급되는 반려견과 함께 하는 여행 등 여행의 목적이나 방법, 방식도 다양하다. 단순히 자연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감정을 느낄 수 있고 순간을 추억하는 사진과 그림묘사, 장소에 대한 소중한 기억이 모여 여행이 주는 의미와 재미를 더해줄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도 반려견과 함께 한 여행 과정에 대해 소개하며, 국내 여행지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언급하고 있다. 하이킹, 트래킹 등 관련 용어도 많은 요즘, 개인마다 선호하는 방식에 따라 자유롭게 여행을 추구하면 되는 것이다.
답은 없고 형식에 집착하기보단 나를 위한 여행, 떠나면서 경험할 수 있는 것들, 여행을 준비하며 느끼는 설레는 감정까지, 내가 사랑하는 이와 함께 한다면 그 의미는 더할 것이며 여행도 중독이라는 말처럼 계속해서 떠나고 싶은 욕구가 생길 것이다. 또한 이 책은 그리 어려운 의미를 전하지 않는다.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할 수 있고 반려견과 함께 보이는 자연을 느끼면서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공감할 수 있고 여행을 통해 각자 다르다고 생각했던 이들과도 교감하며 공통적인 정서나 감정을 쉽게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여행준비 과정에 대해서도 간략히 언급하는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하이킹 전에 꼭 준비해야 하는 것들, 개와 함께 가기 좋은 트레일 선택, 반드시 지켜야 할 트레일 에티켓, 간단한 하이킹 준비물, 주로 개와 관련된 부분들이 소개되고 있고 위급 상황 및 응급처치에 관해서도 필요한 것들을 주문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 여행의 특성상, 산과 바다, 원하는 장소에 대한 선택은 자율적인 선택의 문제이며, 걷는 길과 오르는 길에 대한 언급을 통해 다양한 명소와 장소, 여행지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주로 책에 등장하는 반려견으로 인해 눈을 떼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여행의 의미를 더하고 싶다면 간략한 정보, 필수적으로 알아야 될 사항에 대해선 사전정보의 개념으로 미리 알아두면 유용할 것이다.
어떤 여행을 하더라도 마주하게 되는 것들이 존재한다. 바로 자연의 풍경과 아름다움, 함께 하는 이나 동물에 대한 관심, 그리고 그곳에서 마주하게 되는 비슷한 의미와 감정을 공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그럴 것이다. 무조건 이타적인 성향을 가지라는 말이 아니다. 여행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될 부분들은 반드시 지키면서 내가 추구하는 여행의 의미와 재미를 더해 보자. 그러면 여행이 주는 긍정적인 효과와 행복한 감정을 누구나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사람과 동물이 함께 하며 자연을 통해 느끼는 여행의 가치에 푹 빠져 있다. <네발로 떠난 트래킹> 을 통해 읽는 재미보다 보는 즐거움에 빠지며 나만의 여행에 대해서 그려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