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싹쓰리 5가지 전략
김지아 외 지음 / 메이킹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상품을 쉽게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시대, 우리는 좋은 미디어와 플랫폼의 등장, 소셜커머스 및 소셜미디어의 등장으로 더 많은 제품을 쉽게 주고 받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특히 이 책은 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전략을 소개하며 달라진 시장환경, 고객들의 수준 및 인식, 관련 종사자들은 어떤 마인드를 통해 업을 영위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진지하게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라이브커머스 이해하기를 비롯한 다양한 방식과 전략에 대해 말한다. 또한 지금처럼 치열한 경쟁상황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특히 홈쇼핑, 쇼호스트들의 역할, 경쟁적으로 자신의 역량과 판매전략을 알리고 있지만 성공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며 이를 이론적으로 알아도 자신이 실무적으로 활용할 만한 역량을 갖추고 있어야 성공적인 판매행위, 마케팅 효과 등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대한 이해, 해당 플랫폼이 주는 긍정적 효과, 가치, 이를 통해 시작하는 방법론과 방식에 대해서도 함께 말하고 있다. 특히 고객관리 및 서비스 마인드, 영업력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사항이지만 사람들은 이를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기본적인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해와 공부, 이를 바탕으로 성장을 추구하는 전략을 펼쳐야 한다. 또한 책에서 말하는 놀라운 판매전략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효과적인 프로모션, 게릴라 방송을 통한 재미와 혜택, 관심유도, 한정수량 판매전략 등 심리적인 부분까지 치밀하게 계산해서 판매행위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고객에 대한 전략적 관리, 철저한 대응을 통해 단골고객을 확보하거나 신규고객 유치의 방안으로는 어떤 전략을 선택해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쉽게 이해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높아진 고객들의 수준이나 의식, 구매패턴 등을 인정하며 더 나은 차원에서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의 질이나 서비스의 수준 등도 점검해야 한다. 예전처럼 감성에만 호소할 수도 없고 뻔한 속임수를 통해 일시적인 성장이나 성공을 추구해서도 안 될 것이다. 직접 경험하며 느낀 부분들에 대한 저자들의 조언, 이는 다양한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고, 개인의 창업이나 사업, 기업 단위에서도 성장과 성공에 결정적 영향을 제공하는 판매력, 영업력에도 대입해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싹쓰리 5가지 전략> 책을 통해 배우며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