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업계에서 살아남기 - 실무자를 위한 생존 경쟁
알렉스 지음 / 정보문화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공자의 경우에는 쉽게 활용하며 자신의 업으로 선택할 수 있고 나름의 결과까지 이룰 수 있는 분야, 하지만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용어에 대한 이해조차 버거운 분야가 바로 IT 업종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어려움을 최대한 쉽게 표현하며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는 책으로 IT 업계는 어떤 변화를 통해 이익을 창출하며 기업경영을 해나가며 더 나은 성장 및 성공을 그리는지, 이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반드시 알아야 하는 독특한 기업문화, 조직관리, 경영관리 방안, 인프라 및 보안에 대한 부분, 서비스와 품질을 통해 승부보는 전략화 방안까지,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에서 마케팅 능력이나 세일즈, 개인의 영업력은 거의 모든 분야에 절대적인 기준과 영향력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갈수록 자본주의적 가치가 고착화 되고 있고 시대변화와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기 위한 기업들의 전략도 다양해지고 있다. 일단 이 책을 마주하게 되는 순간 쉽게 보면서 배우려면 한 가지를 명심해야 한다. 바로 경영관리의 본질과 방향성이 그것이며 이를 IT 업종의 특징, 차별성에 대입해서 판단하는 생각의 힘을 키워야 한다. 특히 IT 업계는 수직적인 문화와는 멀어 보이며 개인의 역량이나 능력에 따라 성과를 보상받거나 이룰 수 있는 분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지나친 기대보다는 현실적인 부분을 이해하며 받아들이는 태도가 필요하다. 그곳에서도 사람들이 일을 하고 있고 이로 인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 또한 특이할 만한 점은 바로 인프라 및 보안관리에 대한 언급이며 기본적으로 컴퓨터공학 및 소프트웨어 공학이 무엇인지, 이에 관한 용어나 개념을 정리해 놓고 있어야 활용하기 쉬울 것이다. 또한 미래에도 더 발전할 분야로 온라인 및 관련 창업시장이 그것이다. 또 다른 형태의 비즈니스를 계승한다는 의미, 새로운 시장개척 또는 대안투자처가 될 수 있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IT 업계는 어떻게 일을 하며 실무적 감각이나 역량을 중시하는지 책을 통해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품질의 결과, 서비스적 마인드, 고객관리 등을 바탕으로 자신들의 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시대변화나 대중들의 요구와 니즈, 새로운 트렌드의 활양법, 조금 다르지만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전략화 및 성장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점, 결국 사람들이 일하는 공간인 만큼 다양한 변수나 갈등적 요소도 포함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이 책이 말하는 가이드라인이 무엇을 의미하며, 경영관리론을 주장하고 있는지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전문가의 영역, 전공자가 쉽게 자리를 잡고 이윤을 추구하는 분야로 알고 있는 IT 업계, 책을 통해 읽으며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주로 실무적 상황에서 필요한 관리법, 비즈니스 전략화 등을 소개하고 있어서 도움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