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꿈꾸는 미용사입니다
명수빈 지음 / 굿위즈덤 / 2021년 3월
평점 :
요즘처럼 먹고 살기 힘든 시절도 없을 것이다.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직장생활에 염증을 느끼지만 이직이 두려운 분들, 혹은 실질적인 생계로 인해 걱정이 많은 분들까지, 거의 모든 분야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고 내가 하고 싶었던 일에 대한 열망과 아쉬운 감정,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먹고 살기 위해 하는 일이라는 점이나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갖고 산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감정인지,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생각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책의 저자는 학력이나 환경, 스펙 등을 초월한 개념으로 자신의 꿈을 언급하며 미용사라는 직업을 통해 얻은 삶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 독자들에게 조언하고 있다.
예전에는 미용사나 미용업을 저평가 했던 시절이 있었다면 최근에는 평생 할 수 있는 전문 업종으로 분류하며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고 미용업이 만만한 업은 아니며 타고난 능력과 재능도 있어야 하며 때에 따라서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자신을 한없이 낮추거나 겸손한 자세를 갖고 있어야 한다. 또한 자기경영 마인드도 중요하지만 미용업의 경우에는 절대적인 기준이 존재한다. 바로 고객과의 소통으로 말하는 고객관리, 서비스 마인드를 통해 더 나은 영업력을 구현해야 직접적인 매출관리나 개인이 바라는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아주 사소한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부분이나 감정에 대한 절제, 표현은 극대화 하면서 고객의 마음을 얻는 기술 등 우리가 살면서 반드시 거치거나 행해야 하는 의미들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는 점에서 괜찮은 책이다. 그렇다고 지금의 현실에 안주하며 대충하는 것도 아니며 더 나은 결과를 위해 용기있게 나아가는 모습이나 꿈을 위해 많은 것을 포기하거나 감내해야 하는 현실에서도 회피하지 않고 마주하며 성장하려는 저자의 의지와 노력, 그리고 관리법은 동종업계를 고려하는 분들이나 전혀 상관없는 분야라고 할지라도 반드시 답습하며 넘어가야 할 부분이다.
기본적인 마인드의 중요성, 기본을 중시하면서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기술, 사소한 배려심과 존중이 낳은 고객확보와 관리, 여기에 더해지는 업에 대한 사명감이나 책임감, 나아가 자신에 대한 당당함, 자신감 등으로 승화되는 모습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일정한 답을 얻게 될 것이다. 이미 알고 있지만 행동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한 성찰이나 가볍게 읽으면서 미용업에 대해 알고 싶었던 경우라도 이 책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현실적이며 실무를 위한 자기계발서, 성장이나 변화를 추구하는 분들에게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나는 꿈꾸는 미용사입니다> 저자가 표현하는 솔직한 소개를 통해 배우면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