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없음 꿈 없음 남친 없음 - 미래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힘
스즈키 미호 지음, 강소정 옮김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를 향한 사람들의 노력, 그리고 이구동성으로 말하는 성공한 인생이란 정의,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주는 성공적 결과물, 이를 쟁취하기 위한 경쟁은 치열하며 개인들도 각자의 방식으로 노력과 관리를 병행하며 성과달성이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을 알아도 현실에서 활용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며 성공한 사례나 사람들의 조언에도 변화를 주저하는 사람들 또한 존재한다. 물론 책의 저자도 자신의 경험을 통해 어떤 변화를 추구하며 삶의 가치관을 새롭게 형성해야 하는지 이에 주목하며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돈이 없어도, 꿈이 없더라도, 삶은 끝난 것이 아니라 계속된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살아가며 느끼게 되는 행복한 감정, 긍정적인 인생관에 주목해야 한다. 자신의 미래설계를 너무 거창한 단위로 설정하지 않고 현실 가능한 방식이나 작은 변화라도 좋은 점은 내 것으로 만들어 나가는 습관화, 생각에서 머물기보단 직접 행동하며 체득하려는 노력의 중요성, 다양한 형태로 생각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주는 직설화법, 그리고 성공을 위한 덕목이나 조건, 나아가 인생의 행복이나 더 나은 삶이 무엇인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큰 틀에서 바라보자면 다음과 같다. 불안 앞에서 빛나는 문이 있다는 의미로 불안을 마주하는 자세와 대응력, 현재 있는 장소에서 미래가 시작된다는 현실적인 자각, 시간을 바꾸면 나 또한 달라질 수 있다는 부분, 작은 성공 습관을 생활화 하자, 인간관계는 돈보다 중요할 수도 있다는 점, 열정을 갖고 지금 당장 행동하자, 상상 이상의 미래를 설계하며 변화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하자 등으로 볼 수 있다. 하나같이 구구절절 맞는 말이지만 이론적인 부분에서 벗어나 자기 자신에게 적용하며 계속해서 생각을 해봐야 한다. 그래야 변화를 추구하며 행동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이 생기는 것이다.


상황을 부정적으로 보지 말고 할 수 있는 단위에서의 작은 변화, 좋은 것은 습관화 하며 내 장점화 전략이나 단점 극복의 사례로 활용하려는 노력, 일이나 인간관계, 돈과 시간 가치에 대해서도 함께 고려하며 자신의 가치를 높이면서 세상과 사회, 사람들로부터 나를 일정하게 보호하며 원하는 것을 취하는 영리한 전략까지, 책의 저자는 누구나 궁금해 하는 성공의 조건과 방식에 주목하며 아주 기본적인 원리와 단위들부터 언급하고 있는 것이다. 나를 위한 자기계발, 결과로 보여주는 성공학, 그리고 성장과 변화의 의미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직설화법을 통해 배우며 나를 돌아보는 계기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