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블로거에서 미디어제국 CEO까지 - 당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게 하는 3가지 원칙
레이첼 홀리스 지음, 황보윤 옮김 / 이다미디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한 자들에겐 이 세상은 놀이터이며, 실패한 자들에겐 지옥이란 말이 존재한다. 이처럼 갈수록 모든 분야의 양극화는 심화될 것이다. 어쩔 수 없는 것이 바로 모든 이들이 자본주의적 관념으로 세상을 보고 있고 내가 성공하기 위한 어쩔 수 없는 경쟁이나 이겨야 한다는 다양한 형태의 강박증이 이를 대변하고 있다. 하지만 무작정 성공을 바라기엔 무리수나 변수가 많고,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에서 우리는 배워야 한다. 이 책의 저자도 여성이라는 한계성을 극복했고 자신이 원하는 업을 현실로 만들었으며, 이는 어떤 형태로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며 자신의 중심을 잡고 나아가야 하는지, 이를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책에서 말하는 꿈과 목표달성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3가지를 조언한다. 핑계, 행동, 기술에 의한 모든 부수적인 것들의 유기적인 작용과 행동력이다. 또한 배움이나 도움에 있어서도 당당했고 결국에는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서 실력이나 역량으로 표출했고, 이런 자신감 넘치는 그녀의 행동이 성공으로 가는 과정을 개척하게 한 하나의 원동력이 된 것이다. 물론 외국에세이라고 해서 우리의 현실과는 다르다고 볼 수 있지만 그가 행한 성공의 가치는 지금처럼 온라인 세상에서 유용한 가이드라인, 새로운 트렌드와 주류라고 볼 수 있는 문화에 대한 통찰력, 사람들이 원하는 시대정신을 관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무조건 이질적으로 평가하기에는 명확한 한계가 존재한다. 




성공을 위한 기본이 되는 행동력과 자신감 문제, 그리고 사람관계에서 필수적인 리더십의 구현과 리더의 자질, 내가 일을 잘해도 타인의 도움없이는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다는 매우 당연한 논리, 어떤 일을 대할 때의 마음가짐과 마인드 리셋의 필요성, 항상 환경 탓, 남탓, 사회탓 등 우리는 핑계를 통해 하기 싫은 일에 대해 주저하거나 하고 싶은 일만 하며 산 것은 아닌지, 이런 편식적인 선택이 성장을 저해하거나 또 다른 나를 발견하지 못하게 하는 원인이 되는 것은 아닌지, 이에 대한 명확한 성찰과 진단이 필요하다. 항상 과정도 중요시 해야 많은 문제점을 인식할 수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해야만 성장 및 성공의 가치에 다가갈 수 있는 것이다.


누구나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존재하며 내 생각과는 다르게 사람들이 나를 비난하거나 무조건적으로 반대하는 순간 좌절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단단한 내공과 대처는 한 순간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무단한 관리와 노력을 통해 많은 것을 알고 대응해야 나를 지키면서 내가 원하는 바에 대해 나아갈 수 있는 용기가 생기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형태로 자기계발 및 성공학을 그려야 하는지, 저자의 사례와 경험을 통해 배우면서 장점은 모방하며 나와 안맞는 부분의 경우 과감히 버리면서 가는 생각의 전환, 실천하는 행동력에 대해 고민해 보자. 이 책을 통해 실무에 중요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의미가 무엇인지 읽으면서 배우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