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다르게 살기로 했다 - 생각이 현실이 되는 마법의 주문
제이크 듀시 지음, 하창수 옮김 / 연금술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명확한 기준, 그리고 생각에서 머물지 않고 실행하는 행위의 중요성,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성공을 향한 기본조건이자 자기관리에 있어서도 중심축을 잡아주는 당연한 행동력이다. 하지만 다르게 산다는 다짐과는 별개로 우리는 항상 다양한 변수나 위험으로 인해 계획을 수정할 수도 있고 자신의 의지부족이나 관리실패 등으로 인해 작심삼일의 형태를 반복하게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이처럼 계획은 완벽하게 지켜지긴 어려워도, 왜 계속해서 사람들은 변화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사소한 변화나 계획에 집착하게 되는지, 이 책을 통해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자신이 소망하는 삶이 존재한다. 철저히 나를 위한 계획일 수도 있고 누군가를 위한 책임감, 혹은 엄청난 전환점이나 동기부여, 자극제 등으로 인해 스스로의 변화를 주문하는 형태까지, 이처럼 복잡한 세상에서 개인이 중심을 잡고 다르게 산다는 것은 어려울지 모르나, 이런 행위를 경험하거나 실천해야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으며, 결국 내가 바라는 주도적인 인생설계가 가능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취지를 경험삼아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분명하다. 실천하라는 의미, 그리고 어떤 일을 하더라도 기본이 되는 덕목과 조건이 무엇인지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다. 인생에 있어서 실패는 좋은 경험이자 교훈이 되지만 요즘처럼 팍팍한 세상, 급변하는 시대 기류에서 이런 실패조차도 용납하지 못하는 분들이 다수 존재한다. 하지만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 법이다. 실패를 두려워 해선 어떤 일도 해낼 수 없고, 결국 타인과의 경쟁에서 뒤쳐지거나 열등감 등으로 표현되는 부정적인 감정에 매몰되어 자신이 누구인지, 이에 대한 정체성 결여, 나아가 자신감의 하락 등으로 이어지며 부정적인 과정과 결과까지 답습하게 되는 것이다. 다르게 산다는 것의 의미를 너무 진부하게 느낄 필요도 없을 것이다.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변화, 습관의 교정, 일에 대입하거나 사람관계에 적용시켜 결국 스스로의 변화를 통해 기존의 관점이나 관계를 수정하거나 재편할 수 있고, 이런 사소한 변화를 통해 얻는 경험적 내공은 나를 더 성장시키는 동력이 될 것이다. 책을 통해 누구나 생각만 하지, 행동으로 하지 않는 요소는 무엇이며 지금 당장 나에게 필요한 변화의 기술은 무엇인지 판단해 보길 바란다. 일과 사람관계, 나의 행복과 감정상태, 마음관리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알려주고 있어서, 철저히 내 기준으로 비교하며 자신의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읽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