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법 - 해커스 합격생 98.4%가 추천하는 해커스가 만든 교재 ㅣ 2021 제 32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대비 기본서ㅣ2주·8주·셀프 완성 학습플랜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한종민.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2차 시험 합격을 위한 공부법, 그리고 교재추천, 해커스 공인중개사를 활용해 보길 바란다. 이 책에서는 2차 시험 합격을 위한 학습플랜, 출제경향분석 및 수험대책, 공인중개사 시험안내, 공인중개사가 무엇인지 등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부동산공법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정리 및 시험에 대응하는 방법론을 소개하며 수험생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기본적인 내용을 보자면 다음과 같다.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도시개발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건축법, 농지법, 주택법 등이 그것이다. 기본적인 내용이 법률에 관한 소개가 많아 자칫 세법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세법과는 비슷한듯 다른 형태를 보이고 있고 더 다양한 관련 법률에 대한 구조가 소개되고 있는 만큼 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고, 많은 시간투자를 통해 공부해야 자격시험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 각 파트의 내용을 보자면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의 경우 총칙, 광역도시계획, 용도지역, 용도지구, 용도구역, 개발행위의 허가, 도시계획위원회 등 가장 까다롭고 어려운 용어가 많이 등장하는 파트이다. 물론 읽으면서 공부하는 개념정리도 좋지만 용어에 대한 기본적인 정리를 바탕으로 무슨 내용을 전하고자 하는지, 이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가야 할 것이다.







그리고 도시개발법의 경우에는 개발계획, 실시계획, 준공검사, 사업시행 등에 대해 소개한다.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도시개발과 관련된 내용을 전하고 있어서 크게 어렵진 않을 것이다.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도 마찬가지다. 정비구역, 사업, 계획 등의 입안, 비용부담, 정비사업전문관리업, 등을 소개한다. 이 파트의 경우에도 도시개발법과 비슷한 흐름으로 공부해도 괜찮으며 기본적인 용어정리 및 암기가 동반되는 부분이다. 또한 건축법의 경우 건축허가, 대지, 도로와의 관계, 건축물, 특별건축구역 등을 소개하고 있고 주택법 파트의 경우에는 주택의 건설, 공급, 리모델링, 공급규제, 사회계획 등을 소개하고 있다. 


가장 쉽게 이해하며 배울 수 있는 파트지만, 이 파트 경우에도 기본적인 용어정리 및 관련 법에 대한 꼼꼼한 학습전략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농지법의 경우에는 다소 생소한 느낌이 든다. 농지의 소유, 이용, 임대차, 보전, 전용, 운용 등의 개념을 소개한다. 도시 생활이 익숙한 우리에게 이질적인 느낌도 들지만 기본적인 개념을 세우고 용어정리 및 도시와의 비교를 통해 이해하는 공부를 한다면 큰 무리는 없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부동산공법 파트의 경우 공부해야 하는 내용이 상당하다는 점과 각 개념과 용어들을 제대로 알아두지 않을 경우, 공부 자체가 힘들 수 있는 만큼, 꼼꼼한 학습전략이 필요하다. 


부동산세법과 비슷해 보이지만 확실히 다른 차이점을 느낄 수 있고 더 현실과 실무에 적합한 파트로 볼 수도 있을 것이다. 공인중개사 2차 시험 합격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완벽한 공부전략이 필요하며 수험생들이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를 통해 공인중개사 2차 시험 합격을 위해 노력해 보자. 또한 부록으로 제공되는 제 31회차 기출문제 및 해설집을 적극 활용해서 기본서를 바탕으로 공부한 내용을 문제풀이로 승화하며 시험출제 유형분석 등 구체적인 합격 가이드라인을 설정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2차 부동산공법 교재를 통해 해당 자격시험을 준비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