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세법 - 해커스 합격생 98.4%가 추천하는 해커스가 만든 교재 / 2021 제 32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대비 기본서 / 2주.8주.셀프 완성 학습플랜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강성규.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공인중개사 2차 시험 합격을 위한 기본서, 부동산세법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쉽게 표현하면 세법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있고 실무에서 반드시 알고 활용해야 하는 관련 직무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험생들이 가장 신뢰하고 선택하는 해커스 공인중개사 교재라는 점과 어려울 수 있는 부동산세법에 대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학습플랜을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책을 공부하기에 앞서, 공인중개사가 무엇이며 시험일정 및 정보에 대한 소개를 바탕으로 학습플랜, 출제경향분석 및 수험대책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갈수록 경쟁률도 높아지며 시험 난이도 또한 어려워진다는 평가가 많은데, 그럴수록 기본서를 통해 확실한 개념 및 용어정리를 해둬야 공부에 유리할 것이다.


부동산세법의 경우 절대적인 암기의 영역으로 보겠지만, 전체적인 흐름과 실무적 상황에 따라 생각하는 힘을 통한 이해하는 공부법도 필요한 파트이다. 즉 이해와 암기를 병행한 공부를 통해 부동산세법에 대해 마스터 플랜전략을 세워야 한다. 구체적인 내용을 보자면 다음과 같다. 조세총론, 지방세, 국세 등에 대해 소개하며 각 세금 파트에서 중요한 내용을 언급하며 출제경향을 분석하고 있다. 또한 부록으로 제 31회차 기출문제 및 해설집을 제공하며 기본적인 내용 공부를 바탕으로 얻은 지식을 문제풀이의 형식으로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구성을 갖고 있다.








조세총론의 경우 조세의 개념이나 분류, 관련 용어에 대한 정리가 필수적이며 납세의무에 대한 정립, 확정, 소멸 등의 용어에 대해서도 구분지어 공부해야 한다. 또한 조세와 다른 채권의 관계, 조세우선권이 무엇이며 예외 조항에 대한 이해, 조세의 불복제도 등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인 파트이다. 지방세의 경우에는 취득세, 등록면허세, 재산세, 기타 지방세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그리고 취득세율, 납세절차, 비과세, 과세대상 등에 대한 용어 정리를 통해 이해하며 공부를 해야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국세의 경우에는 종합부동산세, 소득세, 양도소득세 등을 소개하고 있다.


국세의 경우에도 과세대상, 납세의무자, 비과세, 납세절차, 세율 등 용어정리가 기본적인 파트이다. 또한 부동산업, 부동산임대소득 등 실무에서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용어가 소개되고 있고 양도소득세의 경우 취득시기 및 면제와 경감, 계산구조 등 다소 생소한 용어들이 소개되고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기본적으로 부동산세법 파트의 경우 암기가 필수적이지만 이해를 통해 접근해야 공부시간을 단축하거나 해당 파트에서 고득점을 노릴 수 있을 것이다.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분야 중 하나로 변별력 차이가 발생하는 파트인 만큼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교재를 통해 확실히 공부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각 용어에 대한 정리, 흐름에 대한 이해 및 개념정리 등을 통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기본서를 통해 공부를 꼼꼼히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며 전공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공부할 수 있다는 특징,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반복학습을 통해 이해하며 자세히 배우는 학습전략 등을 통해 내가 원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해 활용해야 할 것이다.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세법> 믿고 보는 해커스 공인중개사 교재를 통해 공부하며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의 꿈을 이뤄 보자. 중요한 것은 반복학습, 그리고 꾸준히 공부하는 학습플랜과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책을 통해 해당 자격증 시험에 대비하며 공부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