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회독용 정답표, 빈출지문 정리노트, 한장끝장 맞춤부록 제공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이영방.심정욱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어려운 경제상황, 취업대란 등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새로운 대안처적인 개념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생각하고 있다. 날이 갈수록 시험 응시자 수는 증가하고 있고 이는 어쩔 수 없는 현실이라는 평가와 이런 상황을 위기로 인식하는 평가가 공존하는 그런 시대적인 흐름이다. 이 책도 이왕 준비하는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를 위해 어떤 내용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며 다양한 시험 과목의 수나 알아야 하는 관련 직무에 대한 정보와 지식에 대한 종합적인 정리를 바탕으로 수험생들의 합격을 돕기 위한 교재로 볼 수 있다. 또한 수험생들이 가장 믿고 볼 수 있는 에듀윌이 함께 했다는 점에서 그 내용과 구성도 괜찮고 해당 교재를 통해 공부를 하며 합격의 꿈을 이룬 사람들이 많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책이다.


다가오는 2021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어떤 정보를 알아야 할까? 우선 공인중개사 시험과정 및 일정에 대한 이해,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주는 장점, 공인중개사 1차와 공인중개사 2차에 대한 개념구분, 공인중개사 독학 공부법, 적절한 공인중개사 교재 및 공인중개사 책 선택이 필수적인 과정이다. 또한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개념정리를 반복적, 복습적 형태로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과 에듀윌 공인중개사 교재는 다른 교재들과 어떤 차별성을 갖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어떻게 공부를 해야 이론적 정보와 지식을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이후에 활용할 수 있는지 등을 배우면서 접할 수 있을 것이다. 






우선 이 책은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풀이를 통해 시험에 나올 만한 내용들을 핵심적, 요약적으로 정리하고 있는 책이다. 1차 단원별 구성을 보자면 다음과 같다. 부동산학개론, 부동산학각론, 부동산감정평가론, 민법총칙, 물권법, 계약법, 민사특별법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부동산학개론과 총론의 경우 읽으면서 개념을 정리하거나 비교하며 종합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공부가 우선되어야 한다. 그리고 감정평가론의 경우에는 실무에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지식이라 실무적 상황을 그리면서 공부하며, 때에 따라선 암기를 통해 시험에 맞는 공부전략이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감정평가 파트의 경우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분야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민법 및 민사특별법의 경우에는 법에 대한 이해와 정리가 필수적이다. 권리변동, 법률행위, 조건과 기한 등 각 용어에 대한 정리가 필요하며 용어를 알아야 그 내용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고 공인중개사가 하는 일에 대해서도 어떤 직무를 수행하는지, 고객과의 소통에 있어서 필요한 정보는 무엇인지 등을 현실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민사특별법의 경우에는 개정현황이나 조건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시간이 지나면서 바뀌는 부분과 유지되는 부분에 대한 비교, 점검이 필요하다. 이처럼 워낙 많은 양을 다루고 있고 공인중개사 1차 시험 자체가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전공자나 비전공자에 따른 수준이나 이해도의 차이는 존재할 것이며 이를 줄이기 위해선 공부를 할 때, 제대로 하는 습관과 올바른 공부전략을 통해 장기간의 레이스를 한다는 마음가짐이 필수적이다.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풀이를 통해 개념이나 용어도 정리하며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시험출제에 맞는 분석 및 시험 상황에 맞는 감각도 끌어올리는 계기로 삼아 보자. 독학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 1차 합격,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일정 및 요건 등 궁금한 것도 많을 것이다. 이 한 권의 책을 통해 꼼꼼히 준비하며 나를 위한 합격의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믿고 보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교재, 합격을 위한 공인중개사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