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팬 -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이 시대의 가장 큰손
팻 플린 지음, 이영래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일을 하더라도 따라오는 마케팅 전략, 판매전략, 이는 성공적인 사업경영 및 운용관리에 필수적인 조건이다. 하지만 요즘처럼 정보와 지식이 범람하는 시대에 어떤 대응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결과를 이룰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새로운 분야이자 영역으로 불리며 많은 이들이 투자의 방안으로 생각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소개하며 성공을 위한 필수조건이나 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덕목과 다양한 관리기법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말하고 있다. 물론 개인에 따라서 다르며 기업의 경영전략에 있어서도 이질적인 부분이 있을 지도 모르지만 책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와 대중심리, 정서 등을 파악하며 더 나은 전략을 수립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요소가 많은 책이다.


또한 최근에는 영향력이란 단어가 모든 것을 지배하고 있는 사회이다. 개인이라고 하더라도 일정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면 또 다른 영향력을 대중들에게 행사하며 자신이 바라는 이윤추구나 목적달성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이는 다양한 크리에이터, 1인 기업 및 미디어를 보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구독자 관리 및 팔로어의 중요성, 소통을 위한 창구로 부각되는 커뮤니티의 역할론, 기본적으로 사업과 창업을 관리함에 있어서 왜 마케팅, 세일즈, 브랜드, 이미지화 전략 등 비슷해 보이는 가치들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거나 이해하며, 행동력까지 갖춰야 하는지 책을 통해 그 이유를 명확히 할 수 있을 것이다. 




좋은 아이디어가 있더라도 묻히기 쉽고 또 다른 누군가나 기업에서 악용하거나 이를 현실적으로 구현하지 못하는 구조적인 문제, 혹은 사회 제도적인 부분도 존재하지만 분명한 것은 세계화의 흐름속에서 이런 변화상은 가속화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우리가 누릴 수 있는 것들도 많아지며, 끝까지 미래 지향적인 마인드와 변화에 적응하거나 이를 활용하는 영리한 전략을 계속해서 이어나가야 할 것이다. 때로는 돈과 시간관리 및 투자를 무조건적으로 해야 할 경우도 발생하며, 어려운 사람관리를 행하며 얻을 수 있는 것보다 잃거나 손해보는 결과를 더 많이 마주하게 될 지도 모를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를 보다 넓게 생각하거나 큰 관점에서 계속해서 활용하며 상호작용, 소통의 개념으로 승화한다면 기존의 답답한 체증이나 경영에 있어서 부족한 점을 채워나가는 형태로 발전시켜 나를 위한 업의 영위나 관리론이 무엇인지 그리고 왜 온라인 시장이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평가하는지, 달라지는 사회와 세상의 모습처럼 마케팅이나 경영관리, 브랜드화 전략에 있어서도 변화는 불가피한 시대정신, 혹은 트렌드적 요소라는 점을 실무적으로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비즈니스 전략 및 경영방안, 트렌드를 읽으며 사람들과 협업하거나 소통의 가치를 이어나가면서 얻을 수 있는 결과물이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제대로 배우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슈퍼팬>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북으로 읽으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