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영어 365 -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365
정승익.이재영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에는 끝이 없는 법이다. 어른들도 힘들어 하는 영어공부, 청소년들의 경우에도 입시나 각종 진학 등을 위해 영어공부에 매진하고 있지만 쉽지가 않고 오히려 포기하거나 좌절하게 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체계적인 학습전략을 통해 어떻게 효율성을 높이며 결과까지 이루는 영어공부를 할 것인지,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영어공부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많은 분들에게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우선 책의 구성은 매우 간결함을 알 수 있다. 1일 1페이지라는 구성에 맞춰 영어공부는 일관성 있게 매일 공부해야 한다는 의미를 강조하고 있다. 


또한 필수영문법, 필수동사 1200, 영어듣기, 매일구문 200, 매일독해 등의 형식으로 책을 소개하며 각 파트마다 취약한 것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과 자동적으로 따라오게 하는 반복학습 효과를 통해 결과를 위한 영어공부를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공부전략을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물론 한 권의 책으로 영어를 마스터 할 순 없어도,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영어공부에 재미를 느낄 수도 있고 책에서도 친절한 해설과 풍부한 예시, 사례 등을 언급하며 실용영어 공부, 기초영어 공부의 뼈대를 어떻게 다져야 하는지 일정한 방향성을 제공하고 있어서 믿고 본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영어공부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것이 영문법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영문법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그리고 듣기나 독해를 위한 공부법, 기본적인 영단어 암기 등을 통해 때로는 통으로 전체를 이해하며 넘어가야 하는 파트도 존재한다는 사실 등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문장에 있어서 장문의 경우에는 속독으로 해석을 해야 하는 경우도 존재하며 단문의 경우에는 빠르게 읽고 정답을 유추하는 학습을 통해 각종 시험에 대응하는 영어공부를 해볼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공부에는 끝이 없다는 것을 인정하며 일정한 레벌에 도달하기 위한 노력이 필수적이며 일관성 있게, 그리고 꾸준히 공부한다는 강한 동기부여나 마인드가 필요하다. 


1일 1페이지 영어 365 를 통해 각종 시험준비, 영어회화 실력 향상, 혹은 영문법 공략 등 공부하는 사람마다 다른 목적성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과 지식, 영어의 기본기를 다진다는 개념으로 이 책을 활용한다면 누구보다 괜찮은 과정과 결과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영어를 가장 쉽게 가르친다는 수능영어 대표강사가 소개하고 있는 책이라 믿고 영어공부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당장의 성과는 없더라도, 책을 완독하거나 부족할 경우 계속된 반복학습을 통해 원하는 결과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1일 1페이지 영어 365> 영어공부를 생각한다면 무조건 활용하라고,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