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죽을 때까지 나답게 살기로 했다 - 자신을 죽이지 말고 무기로 삼아라!
세토 카즈노부 지음, 신찬 옮김 / 홍익출판미디어그룹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올바른 자기인식과 경영은 성공이나 성장을 위해서도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과정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을 맹신하거나 자신감 부족으로 인해 타인과의 비교를 통해 열등의식을 느끼기도 한다. 인간이라서 갖는 심리적 속성, 사회적, 환경적 영향으로 인한 결과물로 볼 수 있지만 이런 마인드로는 개인이 바라는 성장이나 성공을 이룰 순 없을 것이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성찰을 하거나 자기경영에 있어서 변화를 추구하며 나를 위한 삶, 나다움이 무엇인지 우리는 판단하며 구체적인 계획을 통해 행동해야 한다. 이 책도 나답게 산다는 의미가 무엇인지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하며 사람들에게 성공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1장에서는 세상에 강점이 없는 사람은 없다라는 의미로 강점에 주목했고 2장에서는 잠재력, 잠재 재능에 대해 주목하며 강점으로 키우는 전략화의 과정을 그리고 3장에서는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나 보통의 삶을 살지만 일정한 성과나 결과를 낸 사람들의 방식에 주목하며 자기경영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조언하고 있다. 나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내 장점이나 강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또한 주변 사람들의 조언이나 지적을 통해서도 내가 누구이며 어떤 강점을 갖고 있는지 깨닫게 된다. 





또한 내가 스스로 판단하는 잠재력이나 강점화 전략도 좋지만 타인의 반응을 통한 냉정한 판단, 정기적인 코칭이나 배움을 통해 꾸준히 자기계발과 성장에 신경을 써야 성장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고 성공을 위한 발판으로 여기는 자세, 감정적 동요가 일어나는 순간, 그냥 넘기지 말고 그 감정을 새로운 동기부여나 자극제로 활용하는 자세, 자신과의 고독함, 외로운 싸움에서 이기려는 인내심, 불필요한 잘난 척은 금물이며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받아들이며 알아가는 과정 등을 통해 지금과는 다른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고 변화나 성장을 위한 해결책을 찾을 수도 있는 것이다. 


이런 과정을 바탕으로 관계에 있어서 중요한 덕목과 조건도 답습해야 한다. 대화형 리더가 되어야 하는 이유, 약점을 두려워 하지 않는 자세, 경험이 전부라고 하지만 모든 것을 대변하지 않는다는 논리, 타인과의 공유나 공헌 등의 경영 마인드를 통해 이룰 수 있는 가치 등이 그것이다. 성장과 성공을 위한 개인들의 노력이 계속되며 이로 인한 치열한 경쟁은 필수적으로 여겨지는 시대이다. 하지만 포기하지 말고 나다움을 찾아가는 과정과 연습,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성장이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이 주는 메시지는 명확하다. 나다움의 발견을 통해 느끼게 되는 소중한 감정과 경험, 그리고 깨달음이 그것이다. 이 책을 통해 나를 위한 냉정한 판단과 자기계발의 의미가 무엇인지 배워보자. 자기계발서로 추천하고 싶은 도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