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레벨을 바꾸는 미국주식 중국주식 - 지금 바로 G2주식을 시작해야 할 때
정주용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을 통해 부를 꿈꾸는 사람들, 지금 시대는 주식 광풍의 시대라고 정의해도 무방하다. 모든 이들이 주식투자를 하고 있고 나아가 해외투자, 해외주식에 관심은 갖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다. 지금과 같은 기회가 안올 거라는 불안감과 많은 전문가들이 해외투자,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라고 조언하는 등의 트렌드와 맞물려 투자자들은 다양한 상품에 관심을 갖고 있고 실무투자를 통해 수익을 추구하고 있다. 이 책도 우리 경제에 대표적인 영향력을 제공하는 나라의 주식투자법을 소개하고 있다. 바로 미국주식과 중국주식 투자가 그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왜 글로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정의하고 있다.


투자의 관점에서 중요한 4차 산업혁명의 기회요소, 미래에 대한 가치투자, 경제 패권전쟁 통에 기회가 있다고 말하고 있고 사람들이 느끼는 불안감이나 공포를 매수하라는 조언 등은 어떤 마인드로 주식투자를 임해야 하는지 현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또한 중국주식에 대한 언급으로는 미래 먹거리는 중국에 있다라는 의미, 중국 경제 트렌드 분석을 통한 투자전략, 미래의 텐센트를 발견하라, 알리바바의 미래 비전에 주목하며 중국판 테슬라에 대한 언급으로 니오와 엑스펑을 주목하고 있다. 그리고 미국주식에 대한 언급으로는 글로벌 메가 트렌드의 원조라는 점과 완벽주의 실행력의 소유자로 불리는 아마존에 대한 언급이 그것이다. 




그리고 콘텐츠를 통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넷플릭스 게임을 예술의 경지로 승화한 테이크투의 사례, 종이 계약서 시대의 종언을 고한 도큐사인 등의 사례를 통해 미국주식을 요약적으로 전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바탕으로 미국주식과 중국주식의 특징과 비전, 동향 등을 파악했다면 구체적인 글로벌 투자전략이 필요하다. 기본적인 방법으로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정리와 절대법칙에 대한 이해, 섹터를 확장하는 방법론, 재무분석 기본기를 다지는 의미, 기업가치평가법, 글로벌 주식투자에 유용한 웹사이트 분석 등을 주목하고 있다. 


아무래도 변수가 많고 다양한 분야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주는 주식시장의 특성상 무조건적인 정보와 지식은 존재하지 않지만 산업의 동향 및 기업들의 전략과 미래가치를 이해하고 투자를 준비한다면 해외주식, 글로벌 투자에 있어서 기본기를 다질 수 있고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해 성공투자 및 대안투자, 가치투자 등 개인마다 선호하는 영역이나 장르에 따라서 투자 및 관리, 가치평가 등을 현실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미국주식과 중국주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른 나라의 주식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고 객관적인 경제지표나 데이터 등을 추론해 이를 주식투자에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반드시 알고 이해해야 하는 미국주식과 중국주식에 대한 분석, 책을 통해 배우며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글로벌 경제현상과 주식, 해외투자에 대한 기본기를 잡아줄 책으로 적극 추천하고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