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 시대의 슬기로운 직장 생활
정성훈 지음 / 한월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광풍의 시대에 직장인들은 힘이 빠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누군가는 주식을 통해 돈을 벌었다, 부동산 투자로 수익을 남겼다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런 행운적인 사례가 그것이다. 하지만 시대가 변해도 우리는 일을 해야 하며 근로소득과 노동의 가치는 계속해서 중시되어야 한다. 물론 자본주의가 주는 돈의 영향력과 심리적 요소를 간과할 순 없어도 내 중심을 잡고 일을 하며 취미나 자기계발을 통해 성장하거나 더 높은 단위의 성공을 그릴 수 있다면 삶의 만족도도 높아질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취지에서 직장인들에게 맞는 자기계발 및 자산관리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일을 하며 사람들의 신체나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멘탈관리 및 마인드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조언하고 있다. 일단 평생직장 및 직업의 개념이 무너지며 다양한 영역에서 일하거나 여러 개의 일을 병행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이들은 철저한 루틴이나 자기관리를 통해 하루의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열심히 살아가는 존재들이다. 우리는 이들을 통해 나에게 맞는 방식이나 전략을 배우거나 모방하며 더 나은 삶을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책에서는 계속해서 강조하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생각에서 머물지 않고 실행하는 행동력의 중요성이다. 이는 경험해야 알 수 있는 기본적인 덕목이나 행동하고 느낀 점은 하기 전의 생각과는 다르다는 아주 보편적인 논리를 바탕으로 일이나 취미활동, 인간관계 등에서도 광범위 하게 활용해 볼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또한 내가 하고 싶은 일이나 꿈, 인생의 가치가 무엇인지 이를 찾거나 알아가는 과정에서도 행동력은 반드시 동반되어야 하는 필수적인 자기관리의 조건이 된다. 많은 이들이 이를 너무 진부하게 여기며 대충살자, 일하자 등의 마인드로 살지만 성장을 추구한다면 이런 기본기를 다지며 생각과 행동을 병행해야 할 것이다.

아무리 이런 관리를 잘 하더라도 결국 사람은 결과를 봐야 새로운 동기부여를 얻거나 때로는 자극을 받으며 다른 일에 도전하거나 더 많은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책에서 언급되는 자산이 있어야 자신감 있는 생활을 할 수 있다는 부분이 바로 그것이다. 우리가 왜 일을 하며 투자나 수익에 혈안이 되어 있는지, 굳이 숨길 필요는 없을 것이다. 결국 성공사례를 모방하거나 내가 믿는 길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행동해야 시대변화나 트렌드에 맞는 인재가 될 수 있고 사람들이 말하는 성공이나 성장에 다가갈 수 있는 것이다. 당장의 변화가 어렵다면 작은 단위의 습관화, 변화부터 추구해 보자. 달라지는 자신을 바라보며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N잡러 시대의 슬기로운 직장 생활> 책을 통해 배우며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성공을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