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을 휘어잡는 투자 트렌드 14
장태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시장, 그리고 주식투자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 주식투자를 하지 않으면 이상할 정도로 모든 이들이 투자에 올인하고 있다. 이를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평가도 있지만 지금과 같은 상황에선 투자를 하는 것이 당연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조금 더 나은 투자법이나 주식투자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이 책을 활용한다면 좋은 투자 가이드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어떤 종목에 대한 올인이나 요령을 말하기보단 주식트렌드를 통해 투자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리고 경제현상 및 금융에 대한 이해를 통해 나에게 맞는 투자전략을 세워 볼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주식 트렌드 14가지를 조명하고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주식시장의 변화는 연준의 변화에서 비롯되며 항상 미국의 장단기 금리역전에 주목하라고 한다. 또한 한국 주식시장은 원하가 강할수록 오르며 초저금리와 풀린 유동성은 어디로든 간다는 논리, 개인투자자의 전성시대라는 의미, 종목보다는 오직 ETF로 승부하는 전략, 성장수 시대의 도래와 가치주의 기회적 요소, 그리고 공모주의 시대를 정의하며 하나의 빅트렌드가 되었다고 말한다. 또한 국내주식에만 국한된 것도 아니며 서학개미라는 용어의 말처럼 미국 주식투자를 비롯한 해외주식에도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런 투자를 통해 수익을 거두기 위해선 산업에 대한 이해도 중요한데, 가장 쉽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는 분야가 바로 4차 산업 관련주가 그것이다. 그리고 위험성과 투자기회를 동시에 말하며 새로운 주식투자 테마로 ESG 투자를 소개하고 있으며, 이런  좋은 환경에서도 주식으로 성공하는 투자자가 드문 이유에 대한 분석이나 개미투자자의 전성시대가 열렸고 당분간은 이 같은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물론 주식트렌드에 대한 분석이 모두가 정확하고 맞다고 볼 순 없지만, 현상을 통해 가까운 미래예측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주목해야 한다.

이미 전문투자자나 전문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주식을 통해 직접투자 수익을 거두거나 부수익이나 보조적인 의미로 또 다른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시대이다.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서 기회적인 요소로 볼 수도 있지만 방만한 경영이나 관리는 실패나 위험을 함께 동반하는 만큼, 이왕하는 투자의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며 공부를 통해 일정한 경험과 안목을 쌓는 것이 더 중요할 것이다. 주식투자는 누군가가 권유하거나 강매하는 형태가 아니다. 결국 선택과 책임은 철저히 개인의 몫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지만 그만큼 도전적인 부분, 기회적 요소가 많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책을 통해 배우면서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확실히 답습하며 배울 점이 많아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