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 회독용 정답표, 빈출지문 정리노트, 한장끝장 맞춤부록 제공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임선정 외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직장인부터 취준생까지, 다양한 형태로 스펙을 쌓거나 실무에 중요한 자격증 취득 및 합격을 위해 노력하며 경쟁하는 시대이다. 물론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갖는 특징이나 장점도 있지만 왜 이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며, 하고 싶은지 공부의 목적성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아무래도 예전보다 높아진 난이도 문제나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면서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매우 어려운 그런 자격증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도 공인중개사 2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풀이를 통해 2차 시험과목의 유형 및 종류, 어떤 관련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있는지,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기본적인 과목 구성과 간략한 내용을 보자면 이렇다.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파트, 부동산 공법 파트, 그리고 이 안에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도시개발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건축법, 주택법, 농지법 등이 있다. 그리고 부동산 공시법 파트에는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 등기법이 존재하며 부동산 세법 파트에는 조세총론, 지방세, 국세 부분이 존재한다. 아무래도 부동산 세법과 관련된 용어나 내용이 많아서 적절한 암기와 이해를 병행하며 공부해야 자격시험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의 경우 구체적인 시험과목 및 일정, 자격증이 무엇인지 잘 소개하고 있다. 





공인중개사1차, 공인중개사 2차 시험을 동차로 노리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공부법,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에 대한 분석 및 대응법, 공인중개사 독학 시험공부전략, 공인중개사 교재, 공인중개사책으로 어떤 도서를 선택할 것인지 등 고민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며 신뢰하는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교재를 통해 해당 시험준비를 하며 원하는 합격 및 자격증 취득의 꿈을 이뤄 보자. 아무래도 공부해야 할 양도 많고 비슷한듯 다른 차이점도 많아서 초보자나 비전공자, 입문자의 경우에는 상당한 시간이 요구될 수도 있을 것이다.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해당 자격시험의 합격을 위해 에듀윌 공인중개사 책으로 공부전략 및 학습법을 세우면서 각 과목이 갖는 특성 및 유형에 대해 파악해 보도록 하자.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적절한 용어소개 및 개념정리도 함께 할 수 있는 교재이며, 책이 두꺼워 공부 자체가 막막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각 파트별로 나눠서 공부하는 전략도 필요하며 일관성 있게 교재를 믿고 공부한다면 공인중개사 자격증 및 직무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개인마다 다르지만 문제풀이를 통한 공부법, 기본서를 통한 개념정리 등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하며 에듀윌 공인중개사 교재와 함께 한다면 시간절약, 집중적 학습전략 등 도움되는 방법론 및 전략에 대해 배우면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