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생존 전략 - 상식 밖의 미래를 돌파하는 34가지 방법
오치아이 요이치 지음, 이혁재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워진 2020년, 그리고 계속되고 있는 팬데믹 사회의 후폭풍, 누구나 답답함을 호소하며 실생활도 무너지거나 급격한 변화를 마주하며 사람들은 불안한 마음을 갖고 있다. 하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시대변화나 사회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즉 마음 먹기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지며 위기는 기회를 함께 데려온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포스트 코로나 생존 전략에 대해 말하며 구체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 성공학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책에서 말하는 내용을 요약하자면 간단하다. 1부에서는 워크 라이프 블랜딩의 시대라고 정의하며 워크 라이프 밸런스, 인간성의 재확인, 경쟁심의 경쟁력, 자기실현 및 책임과 전략, 신앙, 취미, 보상, 게임성과 놀이, 아이덴티디 등을 표현하고 있다. 누구나 알만한 용어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시대상에 맞는 인재가 무엇인지 말하고 있다. 그리고 2부에서는 스페셜리스트가 되라고 조언하며 여러 지식에 발을 걸치며 기회를 적극적으로 잡으라고 조언한다. 즉 평생직업이나 직장의 개념에 연연하지 말고 자신을 위한 실질적인 투자와 관리에 몰입하라는 의미이다. 




마케팅 능력, 인공지능 도구, 이윤의 재투자, 커뮤니케이션 능력, 소셜미디어, 정보 어프로치, 연구개발 등으로 표현하며 용어에 비중을 두면서 이해한다면 어떤 가치를 조언하고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3부에서는 누군가의 라이프스타일에 빗대어 해당 사람의 경험치, 몸이 빚어낸 결과라고 말하며 그 형태와 유형에 대해 파악하고 있다. 신체성, 스트레스에 관한 조언, 자해행위와 본능, 패션과 평균치, 넓은 의미의 투자, 취미로서의 육아 등 일상적인 부분부터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까지 광범위한 소개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행위나 발전지향적 마인드 및 가치관이 무엇인지 말한다. 


이처럼 모든 능력을 완벽하게 얻거나 관리할 순 없어도 어떤 분야에서 무슨 변화가 일어나며 이를 어떻게 대응하거나 기회적인 요소로 활용할 것인지, 그렇다면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마인드 및 실무행위는 또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구체적인 자기경영 및 계획에 대해 설계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미래에 대한 예측이나 답은 그 누구도 속단하지 못한다. 하지만 준비를 해야 대응하며 최소한의 위험성을 담보로 많은 것에 도전하거나 구체적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이다. <포스트 코로나 생존 전략> 을 통해 이미 알고 있던 정보는 강점화 하며, 몰랐던 부분은 철저한 모방이나 배움을 통해 내 것으로 만들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