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차트의 神신 100법칙 - 진짜 이기는 때를 놓치지 않는다
이시이 카츠토시 지음, 이정은 옮김 / 지상사 / 2021년 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주식투자 성공을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 그리고 일정한 패턴과 법칙이 존재한다고 말하는 조언서이다. 책에서는 차트분석을 통해 투자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말한다. 서장에서는 차트에 대한 정의를 말하며 차트의 자의적 사용사례, 호재가 당면한 고가에 반영되는 이유 등 속지 않고 주식투자에서 살아남기 위한 캔들 활용법 등을 소개한다. 그리고 차트보다 먼저 주식으로 이기는 법칙을 소개하며 잘 알고 자신있는 종목의 차트로 승부보는 전략, 정치경제 동향에 주목할 종목을 유추하는 습관화 등을 말한다. 


또한 캔들 조합의 중요성을 소개하며 조합 예측으로 가능한 전략, 연속선과 불연속선, 갭 상승과 하락, 상승 갭 타스키형, 하락 갭 타스키 형, 장악형은 천정, 저점의 징조라고 표현한 부분, 긴 시세 속에서 일어나느 흑삼병, 회복세에 매도 상승삼법형 등 전문적인 용어풀이와 그 의미가 무엇인지,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어서 초보투자자들도 배우면서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매수 적기를 찾는 방법론에 대한 언급을 통해 보합세에서의 갭 상승, 삼중바닥에서 상승, 저점 보합세의 급등, 깃발형에서의 상승 등 다양한 패턴분석을 다루며 그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이익 실현으로 도망치는 매도시기 잡기, 저점을 찾는 기술, 못 쓰는 캔들에 대한 이해도 및 활용방안 등을 언급하며 주식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매매타이밍이나 다양한 효과와 수익과 손해의 구조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접근하며 분석하고 있다. 또한 천장까지 주가와 함께 하는 기술적 분석의 활용사례, 세력주 특유의 특징 분석, 게임주에서 보는 차트의 심리학 등 사람마다 추구하는 투자전략 및 방식의 차이를 인정해서인지, 다양한 기준에서 주식투자를 분석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기본적으로 이 책은 단기간 독파보다는 투자 가이드북으로 소장하며 공부한다면 주식의 의미나 투자가치가 무엇인지 배우면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책으로 가장 대표적인 100법칙을 소개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관리하거나 머리를 써야 위험이나 피해를 막고 이익 및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등을 꼼꼼히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큰 단위에서 필요한 경제 및 경영상식, 깊이있는 분석과 결과의 차이를 만들기 위한 기술적 분석과 그 활용법, 그리고 반드시 알아야 하는 패턴분석, 차트분석 등을 함께 소개하며 주식투자가 무엇인지 정리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책에서는 글로 표현하는 설명도 많지만 그래프나 차트 등을 활용해서 소개하고 있는 점은 초보자들에게도 매우 괜찮은 방법론이 될 것이다. 처음에는 어색하거나 생소해도, 계속해서 바라보면서 그림이나 차트를 이해한다면 주식투자 및 주식시장, 종목 등에 대한 자체적인 분석과 일정한 예측이 가능할 것이며 이런 기본적 단위의 정보와 지식을 다지면서 실무 투자에도 연결시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주식투자 관련 책들이 많은 요즘, 저마다의 특징을 갖고 있는 책들도 많고 공통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책들도 많겠지만, 이 책은 주식차트를 통해 쉽게 소개하며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책들과는 다른 차별성을 제공해 줄 것이다. <주식 차트의 신 100법칙> 을 통해 공부하며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