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투자로 월 300만원 평생 연금 받는 비법
이도선 외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처럼 투자 관련 정보가 다양하며 활용 가능한 지식도 많은 시대는 없을 것이다. 그만큼 사람들은 다양한 투자처를 찾으며 미래를 그리려고 한다. 어쩌면 자본주의 사회에서 당연한 모습이지만 이게 심할 경우 투기의 문제, 사회적 문제를 낳으며 부정적인 반응과 결과를 동반하기도 한다. 개인마다 투자하는 유형이나 명분, 이유야 관계없이 더 나은 대안투자처를 찾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이 책도 토지투자라는 개념을 소개하며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모를 수 있는 정보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인 책이다.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결과물은 명확하다. 부동산재테크, 토지투자, 소액토지투자, 재테크와 투자의 방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다. 거창한 단위의 소개보다는 직설적인 화법이 돋보이는 책이며 부자들이 어떤 안목과 기준으로 땅을 고르는지, 그리고 토지투자에 대해 어떤 기준을 정하고 접근해야 하는지 등을 책에서는 잘 정리하고 있다. 어쩌면 청약보다 내 집을 떠 빠르게 마련할 수 있고 하나의 대안투자로 인정받지만 그만큼 알려진 정보라서 경쟁 또한 치열할 수도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부동산에 대한 이해나 기본적인 투자전략, 자본금에 대한 관리도 좋지만 땅투자, 토지투자의 개념이나 활용방안이 무엇인지 이론적인 부분을 많이 알아야 한다. 그래야 다양한 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고 내가 주도적으로 관리하는 재테크 관리전략, 투자전략이 수립되기 때문이다. 금액에 대한 기준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고 무조건적인 보장을 담보하는 것도 아니라서 맹신하는 자세보다는 이런 방식으로도 투자가 이뤄지고 있고 돈 있는 부자들은 이미 몇 수를 앞서가고 있구나 정도로 체득해도 무리는 없을 것이다.


이왕이면 확실한 미래가치나 정보를 바탕으로 토지투자에 관심을 가졌다면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워 보길 바란다. 토지투자의 개념과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방안, 결국 이어지는 내 집 마련의 새로운 방식과 전략, 혹은 경제적 불황을 피해가는 의미나 거쳐가는 의미로 활용해도 제법 괜찮은 전략들이 다수 존재하는 분야이다. 땅마다 사용 용도도 다르며 정책적 기준으로 인해 그 가치가 고평가, 혹은 저평가 받는 땅들이 존재한다. 여전히 우리나라는 땅에 대한 욕심과 수요가 강한 만큼 제대로 알아 둔다면 투자전략 및 정보를 세우는데에도 확실한 기준점을 제시해 줄 것이다. 읽으며 토지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