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기본서 부동산학개론 - 해커스 합격생 98.4%가 추천하는 해커스가 만든 교재 l?2021 제 32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 대비 기본서ㅣ2주·8주 셀프 완성 학습플랜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신관식.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를 위한 최적의 교재, 수험생들이 바라는 조건이다. 특히 공인중개사 시험의 경우 내용도 어렵지만 공부해야 할 양이 많아서 중도 포기하거나 계속해서 공부하며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은 자격시험이다. 그래서 최대한의 효율을 위한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며 각 과목마다 상이한 공부전략 및 나에게 맞는 학습계획을 세워서 접근해야 빠른 시간 안에 독파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 책도 1차 시험 준비를 위한 교재로 부동산학개론에 대해 전체적인 흐름에서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부동산학개론의 경우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들을 전달하고 있고 전체적인 맥락을 분석하며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각 유형마다 어떤 특징이 있고 부동산시장이나 해당 업이 어떤 방향성을 갖고 돌아가는지 종합적인 관점에서 공부해야 실무 연관성이나 이해도를 함께 높일 수 있다.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부동산학총론과 경제론, 시장론, 정책론, 투자론, 금융론, 개발 및 관리론, 감정평가론 등에 대해 소개한다. 각 유형마다 개인이 잘아는 파트도 있지만 원론적으로만 보이며 쉽게 이해되지 않는 파트 또한 존재할 것이다. 





그래서 무조건적인 암기는 지양하며 최대한 직무와의 연관성이나 실무적 상황을 적용시켜 생각하는 힘을 가져야 한다. 기본적으로 총론에 대한 중요성을 바탕으로 다른 파트의 경우 일정한 읽기나 암기를 통해 그 유형 및 종류에 대한 구분, 또는 정리가 가능하겠지만 부동산투자론과 금융론, 감정평가론의 경우 따로 공부하며 더 신경을 써야 될 것이다. 해당 파트에서 수험생들의 변별력이 갈린다고 봐도 무방하며 출제자의 입장에서도 가장 시험문제로 내기 좋은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감정평가론의 경우 그 방식과 가격공시제도, 기초이론 등에 대한 확실한 개념정리가 필수적인 파트이다. 개념정리를 확실히 해야 문제풀이가 가능하며 다른 과목과의 연계성 등을 고려할 때, 훨씬 더 쉽게 정리하며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일단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 공인중개사 교재라는 점과 가장 기본이 되는 과목인 만큼 너무 쉽게 생각하지만 않는다면 누구나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1차 부동산학개론을 통해 가장 기초적인 지식을 배우며 공인중개사 자격시험과 합격을 위해 어떤 방법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활용하며 학습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