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남자 찾는 36가지 기술 - 좋은 사람과 만나고 싶은 당신을 위한 연애 지침서
김다인 지음 / 라온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적인 연애지침서로 볼 수 있는 책이다. 누구나 좋은 이성이나 상대를 만나길 희망하며 요즘처럼 세상의 인심이나 사람들이 느끼는 불안감, 연애 관련 범죄로 인해 또 다른 오해로 편견의 탄생, 혐오 범죄로 이어지는 현실의 모습에서 좋은 사람을 찾거나 만난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이들이 그런 것도 아니며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내 사람을 찾기 위한 또 다른 사람들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이 책도 이런 취지를 바탕으로 나에게 맞는 사람찾기, 직언하자면 내 남자 찾는 과정에서 얻은 경험적 측면을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제법 흥미로운 점이 있는데 바로 직설화법을 통해 내가 원하면 반드시 만나거나 행복을 추구하려는 솔직함과 적극성이 눈에 띈다는 점이다. 남녀사이에서 있을 수 없는 것에 대한 과감한 조언과 충분히 있을 수 있다고 판단하지만 또 다른 오해나 스트레스를 동반하는 과정이 싫어서 직설적으로 대응하는 독자의 경험담은 시원한 느낌을 준다. 물론 연애는 개인마다 다르며 서로가 서로에게 관심을 갖는다면 가장 좋은 모습이 되겠지만 일방적인 경우도 많은 만큼 어떤 심리에서 사람들은 생각 및 표현, 행동하게 되는지 책을 통해 알아두면 괜찮을 것이다. 






또한 내가 고른 사람이 연애 상대인지, 아니면 결혼 상대인지, 계속해서 비교하며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이는 개인의 선택이지만 너무 많은 생각과 비교는 기회를 놓치게 되는 원인이 된다. 이상형을 말할 때 어떤 이들은 매우 구체적으로 말하지만 또 어떤 이들은 운명적 만남이나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더 낭만적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즉 사람을 만나는 과정은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며 항상 적극적인 생각과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쟁취하거나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불필요한 썸이나 밀당보다는 솔직함을 바탕으로 표현하는 화법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대중매체의 영향으로 일정한 선을 긋거나 연애도 단계별, 코스별 과정이 있다면서 이론적으로 배우길 주저하지 않지만 현실과의 간극은 명확하게 존재한다. 경험이 많을수록 유리한 것도 사실이며 내가 노력하거나 관리하지 않으면 괜찮은 상대를 또 다른 누군가에게 뺏기는 것도 현실이다. 물론 이 책이 모든 연애의 정석, 바이블이 될 순 없어도 책을 통해 보다 현실적으로 생각하며 기본적인 관계의 개념에서 남녀사이를 바라보며 생각해 보는 것도 나를 위해서도 괜찮은 대안이 될 것이다. <내 남자 찾는 36가지 기술> 구체적으로 어떤 점을 조언하고 있는지 읽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