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하는 라이브 커머스 실전전략
진화림.이종석 지음 / 일월일일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하면서 소비시장도 달라졌고 다양한 형태로 제품을 판매하는 개인들이 늘어났다. 이로 인해 유튜버를 꿈꾸는 사람들이 늘었지만 여전히 레드오션이라고 평가하는 사람들의 평가가 지배적이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대응하는 것과 무작정 시작하는 것은 엄청난 결과의 차이를 낳는다. 이 책도 라이브 커머스가 무엇인지, 기본적인 요건과 개념을 이해하며 배울 수 있고 전자상거래의 다양한 사례, 활용방안, 업에 따라 다른 형태의 경쟁력 강화 및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고객들과 교류하며 온라인 시장은 위기도 존재하지만 매력적인 기회적 요소가 더 많고 고객의 관점에서 수요나 니즈를 제공한다는 마인드가 있어야 기본적인 경영관리가 가능한 영역이다. 정보와 지식이 많고 쉽게 제품에 대한 검색 및 판단이 가능한 시장구조, 경제생활의 흐름 및 패턴을 읽는다면 누군가에게는 엄청난 성공적 결과를 보장하기도 하는 것이다. 항상 무조건적인 긍정과 부정의 마인드를 경계하며 내가 할 수 있는 업의 역량이나 관리론, 전략 등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체계적인 배움을 통해 계획을 세우고 시작할 것을 권하고 싶다.


또한 굳이 셀러가 되기 싫다면 관련 분야와 관계된 일을 통해 주변인의 개념으로 활용해도 상관은 없을 것이다. 사람마다 셀러가 맞는 성향이 있고 그렇지 못한 성향도 존재한다. 대중들이 가장 선호하는 영역과 브랜드, 장르가 무엇이며 각 업종마다 시장을 장악하며 성공적인 경영을 하고 있는 사례분석을 통해 우리는 누구나 쉽게 정보를 취합해서 전략을 세울 수도 있는 것이다. 너무 쉽게 가려고 하는 안일함이나 요행만 바란다면 결과는 뻔하겠지만 기본을 다지는 의미로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접근하며 배운다면 약간의 사소한 차이를 통해 성장동력으로 활용하거나 나만의 개성으로 재해석, 재탄생 시킬 수도 있는 것이다.


물론 업종에 따라 사람들의 주목도나 관심도 자체가 다른 것도 현실이며 포화상태로 인해 경영조차도 버거운 상황도 존재한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기회적 요소가 많다는 것이며 책을 통해 배우면 배웠지, 부족하다는 느낌은 받지 못할 것이다. 코로나로 인해 관련 분야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한 요즘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통해 해당 업을 바라보고 있으며 왜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경영이 중요하며 대중적인 요소와 트렌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하는지, 또한 나만의 이미지 메이킹이나 영업력 강화를 위한 전략 등은 무엇인지 등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쉽게 접근하지만 포기도 빠른 영역으로 분류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대한 소개와 조언,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