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을 꿈꾸는 너에게 - 열심이 답이 아닐 때 읽는 책
우쥔 지음, 이지수 옮김 / 오월구일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성장을 꿈꾸는 행위조차 사치라고 여겨지며, 모든 업종이나 범위에서도 갖은 스트레스로 인해 현실에 안주하거나 포기를 통해 마음관리를 하는 분들이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분명 어려운 현실의 여건, 개인이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 것은 존재하는 사회지만, 우리는 삶에 대해 생각하며 한 번 사는 인생에서 나를 위한 삶의 자세 및 기본적인 자기경영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한다. 그래도 사람들은 지금보다 더 나은 결과를 바라며 일정한 노력과 관리를 통해 기회를 잡거나 때아닌 행운을 잡으며 성공하는 사례와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도 기본적으로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그리고 우리에게 필요한 역량이나 조건, 덕목, 인성적인 부분이 무엇인지 등을 소개하고 있다. 책의 첫 부분에서는 일과 직장에 대해 말하며 첫 직장을 선택하는 법, 커리에도 급이 존재한다는 의미, 스스로의 한계를 극복하는 법, 거짓 노동을 경계하며 1만 시간의 노력이 성공에 도움이 되는지 등을 소개한다. 일을 대하는 마인드, 때로는 업무역량의 강화, 처세술 등을 통해 내가 바라는 가치가 무엇인지, 계속해서 생각해 보는 행위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직장인들이 겪는 고충에 공감하며 어떻게 하면 나를 표현해서 성과로 인정받거나 필요한 사람으로 인식되는지, 또한 개인적인 관점에서 필요한 투자와 경영에 대해서도 조언하는데, 경제적 사고의 중요성, 돈에 대한 인식, 상황과 목적에 맞는 투자전략 및 일상 속 위험성에 대한 인식 습관화 등을 주문한다. 항상 철저한 자기관리, 현실을 바탕으로 투자의 방향성과 전략을 생각하는 마인드 리셋에 대해 조언하는 부분이다. 그리고 영업력에 대한 언급이나 성공한 창업자의 경영관을 통해 어떤 가치를 배울 수 있는지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런 모든 과정들이 개인들에겐 매우 힘들 수도 있고 지금까지 내가 해왔던 기본적인 관리론이라는 공감대를 부를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삶을 바꾸기 위한 기본적인 노력과 관리론을 중요시 하며 내 몸에 맞는 옷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과정을 경험해야 한다는 것이다. 배움을 통한 채움, 사소한 습관이 성장 및 성공에 미치는 영향력, 독서의 의미, 고전의 사례를 통해 배우거나 현재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론 등이 무엇인지 우리는 이 과정을 간과해선 안 될 것이다. 성장을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무엇이 필요하며 어쩌면 우리가 안다고 자신했던 부분들에 대한 되새김 등 책이 주는 긍정적인 의미는 상당하다. <성장을 꿈꾸는 너에게> 를 통해 읽으면서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론이 무엇인지, 그리고 내 삶에 대해 진지하게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