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슈 & 시사상식 3월호 (통권 제169호) - 공기업ㆍ대기업ㆍ언론ㆍ대입 시사상식 | NCS+인적성+논술+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월 호로 출간되는 이슈 & 시사상식, 이번 3월 호에도 알찬 소식과 정보들을 소개하고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나 이직 등을 고려하는 직장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어떻게 사회가 변화하고 있고 나를 위한 자기계발이나 미래가치를 위한 투자로 어떤 점에 주목해야 하는지, 공부하며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핵심 주제, 가치들에 언급한다. 지난 달에도 많은 일들이 있었고 요즘처럼 다양한 미디어가 존재하는 시대에선 알아야 할 정보나 지식도 많다는 점을 고려할 때 요약해서 볼 수 있다는 점은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를 조명하고 있고 몇 가지로 추려보자면 이렇다. 코로나 19 여파에도 경제, 사회 국제지수 1위를 했다는 점, 한미 정상 간의 첫 통화로 본 한미관계에 대한 기대감, 삼성전자 파격 특별배당에 대한 언급으로 바라본 주식투자의 광풍, 하버드 교수의 위안부 막말 논란과 논문 파문, 미얀마 군부쿠데타 사태로 인한 국제관계의 긴장감 조성,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 16년 만에 폐지 등이 그것이다. 이밖에도 다양한 주제와 이슈들을 잘 정리해서 소개하고 있는 만큼, 책을 통해 자신이 준비하는 분야나 관련된 분야의 변화상, 각종 주제에 대한 이해도를 통해 활용한다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취준생들을 위한 책인 만큼 필수 시사상식 코너를 통해 시사용어 브리핑, 기출문제, 예상문제 등을 소개하며 취업준비에 도움되는 정보를 소개한다. 그리고 최종합격 면접공략, 대기업 적성문제, 공기업 NCS 문제, 공무원 영어시험, KBS 한국어시험, 국가 한국사시험 등을 소개하며 이달의 자격증과 스펙정보를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준비하는 스펙에 대한 소개를 통해 취준이나 이직이 처음인 분들에겐 어떤 식으로 공부하며 취업정보 수집 및 준비를 해야 하는지, 일정한 방향성을 잘 제시해 주고 있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분야, 원하거나 관심있는 주제도 다르지만 공통적인 요소를 바탕으로 최대한 트렌드에 맞는 주제선정 및 이슈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라 모르거나 생소한 분야에 대해서도 확실히 이해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지난 한 달을 돌아보는 개념으로 활용해도 좋고 철저한 기업분석, 취업정보, 취업 가이드북으로 사용해도 괜찮은 책이며 각종 사회문제나 변화상, 이슈 등을 정리해서 보고싶은 분들에게도 이 한 권의 책으로 공부가 가능할 것이다. 그만큼 장점이 많은 과월 호 교재라서 많은 분들이 접하며 나를 위해 활용해 보길 바란다. <이슈 & 시사상식> 2021년 3월호,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보완점] 


기본적으로 책의 내용이나 사회문제, 주제, 현안에 대한 분석도 인상깊은 책이다. 하지만 조금 더 다양한 자격증을 소개했으면 한다. 또한 4차 산업과 관련된 이슈, 미래예측 및 주제 등을 많이 소개한다면 독자들이 더 흥미롭게 공부하며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아무래도 이 분야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한 사람들이 많고, 시대변화의 속도가 빠른 요즘 독자들이 가장 원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다. 물론 전반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교재라서 흠 잡을 것이 없고 배울 점이 많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