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성공했나 - 평범한 창업가 200인이 따라간 비범한 성공 경로
가이 라즈 지음, 이경남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을 정의하는 기준, 그리고 여러 평가와 이를 바라보는 반응의 온도차이까지, 보는 관점에 따라서 성공을 전혀 다른 메시지를 전하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성공은 긍정적인 효과와 결과를 제공하며 누구나 바라는 그런 다양한 형태의 결과물로 정의할 수 있다. 책에서도 성공에 대해 언급하며 쉬운 소개를 통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부름과 시련, 목적지라는 형태로 소개하며 성공의 과정과 이를 이루기 위한 관리론, 방향성 등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책의 구체적인 구성에는 아이디어에 마음을 여는 과정, 위험한 것인지, 무서운 것인지, 안전지대를 떠나는 과정, 조사의 중요성, 제대로 된 스토리의 중요성 등을 말한다. 


그리고 자금 마련의 기술 및 반복하고 또 반복하는 과정의 중요성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일에 대한 실무적 역량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실패의 과정을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하기보단 대안을 찾거나 더 나은 방향이나 방법으로 변화하는 유연성, 개방성 등을 갖추라고 조언한다. 관심을 끄는 법으로 화젯거리, 입소문 등에 주목하며 시련에 주저하지 말고 나아가라고 말한다. 자신이 해낸 결과물이나 만든 것에 대해선 무조건 지키면서 일정한 경영전략 및 혁신의 방안을 마련해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사람들이 간과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언급하는데, 돈이 전부가 아니라고 말한다. 물론 이를 비현실적이라 평가하는 사람들도 존재하지만 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마지막에 이런 말을 하는지, 우리는 주목해야 한다. 개인이 할 수 있는 역량에는 한계가 많으니 협업으로 소통하는 사람관리, 인적 네트워크의 구축과정, 자신에 대해 냉정히 판단하는 능력, 친절한 서비스 마인드, 팔 때와 머물 때의 구분, 이런 과정을 답습하며 성장 및 성공전략을 이뤄 나갈 수 있다고 조언한다. <어떻게 성공했나> 우리는 진부한 이야기, 혹은 뻔한 스토리에 실망할 지 모른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던 방법들을 행동할 수 있는 것은 성장 및 성공에 다가간다는 의미이다. 요행이나 요령보다는 기본과 본질에 입각한 다양한 형태의 경영전략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경험하며 더 다양한 내공을 쌓으면서 살아가야 한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마주하게 될 다양한 위험요소와 실패의 부담은 존재한다. 그렇다고 빠른 포기와 변형 만이 최선의 선택지는 아닐 것이다. 어떤 과정으로 성공을 그려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읽으면서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며 나를 위한 경영전략의 방안, 실무 활용법에 대해 배우면서 고민해 보자. 경영전략 및 혁신방안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