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절로 읽어가는 영어 - 징글리시 콩글리시 잉글리시, 재미있는 영어공부를 위한 다중지능적 맞춤 솔루션!
장웅상 지음 / 반석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306/pimg_7884981892864988.jpg)
누구나 사용하지만 완벽하게 구사하기 어렵고 회화에서 약점을 보이는 것이 바로 영어 활용 능력이다. 아무리 영어공부를 해도 대화가 안되거나 이해하지 못한다면 다른 방법으로 공부법을 수정해야 한다. 이 책은 이런 어려움을 이해하며 독자의 관점에서 어떻게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지, 또는 영어학습법의 수정전략을 통해 재미있게 공부하며 영어 활용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이 어렵지도 않고 누구나 생각만 했지, 행동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도 정확히 말하고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영어가 어려운 이유에 대해 언급하며 책을 시작한다. 어순, 낯선 단어, 강세와 발음, 그리고 묵음 등으로 정의할 수 있고 개인마다 다른 실력의 편차에 대해서도 인지하고 있다. 또한 영어의 8품사, 문장의 5형식을 소개하며 기초적으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영어공부 시작 과정에서 배우게 되는 의미들의 중요성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영어공부의 방법론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영어 읽기 비법, 쓰기 비법, 듣기 비법, 그리고 말하기 비법과 해외여행을 위한 여행 영어공부의 활용방안, 영단어 테스트 등을 소개하며 독자마다 선택적으로 할 수 있는 영어학습법을 주문하고 있다.
최대한 쉽고, 빠른 이해를 위한 공부법,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회화능력, 이를 위해선 다양한 방법론이 존재한다. 어떤 이는 영화를 보며 공부할 수 있고 또 어떤 이는 음악 등을 활용하거나 각종 미디어 및 문화적 접근을 통해 원어민들의 감정이나 표현에 대해 공감하려 한다. 책에서도 말미에는 이런 방법론에 대해 언급하고 있고, 개인마다 다른 방식을 선택하지만 확실히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선택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접근한다면 어떻게 공부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잘 판단해야 할 것이다.
기본적으로 외국어 공부의 경우, 엄청난 노력과 시간투자, 관리 등이 요구된다. 어떤 방법을 택하든 기본적으로 공부를 해야 실력을 늘릴 수 있는 만큼, 요행보다는 정면 승부를 통해 결과를 내는 학습전략이 유용해 보이며 책을 통해 자신이 약한 부분, 강점화 시킬 수 있는 부분은 또 무엇인지 확실히 짚으면서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저절로 읽어가는 영어> 를 통해 배우면서 나를 위한 영어공부법, 학습전략이 무엇인지 판단해 보길 바란다. 재미있는 영어공부를 위한 다중지능적 맞춤 솔루션, 영어공부 교재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