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2차 -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세법, 부동산 공시법령 / 2021 공인중개사 2차 시험 대비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황정선 외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대중들의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관심, 갈수록 높아지는 경쟁률, 하지만 제대로 준비해야 합격할 수 있고 아무리 전공자라고 하더라도 해당 과목에 대한 이해, 직무연관도 등을 고려하며 철저한 학습계획을 세워야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해커스 공인중개사의 경우 수험생들이 가장 신뢰하는 교재 중 하나이며 책을 통해 제대로 공부하며 2차시험 합격을 이뤄 보자. 책에서는 2차 시험과목을 소개하고 있고 해당 과목의 경우 공인중개사 법령 및 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령, 부동산세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과목으로 보자면, 공인중개사 법령 및 실무 파트에서는 공인중개사법, 총칙, 공인중개사협회, 토지거래허가제도, 중개실무, 부동산거래 관련 실무법 등을 소개한다. 


법률 관련 용어가 많아 가장 어려울 수도 있지만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암기식 공부를 통해 반복학습을 추천하고 싶다. 제 2과목으로는 부동산 공법 파트로 총칙, 광역도시계획, 도시 및 군, 관리계획, 용도지역, 지구, 구역제, 그리고 도시개발법, 주거환경정비법, 정비사업, 건축법, 주택법, 농지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용어들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역시 법률용어가 관건이라 꼼꼼한 학습계획이 필요한 파트이다. 




그리고 제 3과목은 부동산공시법령이다. 총칙,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토지의 등록, 지적공부, 지적측량, 등기기관과 정비, 등기절차 총론, 표시에 관한 등기, 권리에 관한 등기 등을 소개하고 있다. 어쩌면 가장 실무 활용도가 높은 지식이라 무조건적인 암기보다는 실무와의 연관성을 고려해서 공부한다면 비교적 쉽게 공부할 수 있는 파트이다. 제 4과목의 경우 부동산 세법을 소개한다. 조세총론, 조세의 기초이론, 납세의무의 성립, 지방세, 취득세, 재산세, 등록면허세, 국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소득세 등을 소개하며 각 용어의 개념과 하는 역할, 활용방안 등을 고려해서 공부한다면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1차 시험과목에 비해 공부해야 하는 양도 많고 비슷한듯 다른 특징이 많아서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공부가 필수적이며 모르는 부분이 나올 경우 기본서를 바탕으로 반복학습을 통해 개념다지기를 확실히 해둬야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공부에 시간투자를 많이 해야 하는 경우라 따로 따로 시험을 보는 분들도 존재하며, 또 어떤 분들은 동차합격을 위해 동시에 공부하는 분들도 존재한다. 이는 개인의 선택과 전공유무, 지식이해도, 공부양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판단하며 공부하면 될 것이다. 


기본적으로 해커스 공인중개사 시험의 경우 교재만 제대로 보더라도 해당 자격시험을 준비할 수 있지만 쉽게 생각한다면 실패하게 될 것이다. 책을 통해 공부하며 학습계획도 세우며 다양한 부록도 활용해서 공부하길 권하고 싶다. 이 책에서는 기출문제해설집, 최신 개정법령 및 출제경향 반영, 빈출지문 노트제공, 학습계획표 제공 및 다양한 무료학습자료와 필수합격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수험생들이 가장 신뢰하는 <해커스 공인중개사> 교재를 통해 공부하며 원하는 합격의 꿈을 이뤄 보자. 기출문제집이지만 용어정리, 개념정리, 요약 및 해설 등 상세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수험생들이 편하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