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집 - 1차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ㅣ2021 공인중개사 1차 시험 대비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신관식 외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법, 다양한 교재의 존재, 하지만 중요한 것은 합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제대로 공부해야 합격의 꿈을 이룰 수 있다. 적어도 해커스 공인중개사와 함께라면 핵심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시험출제에 맞는 공부법을 할 수 있고 기출문제집 풀이는 해당 자격증 시험 합격을 위해서라도 필수적인 과정이라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이 책은 공인중개사 안내, 시험안내, 학습계획표, 출제경향분석 등을 바탕으로 공부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제 1과목은 부동산학개론으로 부동산학 총론, 경제론, 시장론, 정책론, 투자론, 금융론, 개발 및 관리론, 그리고 감정평가론으로 소개되고 있다. 


제 2과목은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말한다. 1편에서는 민법총칙, 법률행위의 규칙, 의사표시, 법률행위의 대리, 법률행위의 무효와 취소, 법률행위의 무관 등을 소개한다. 2편인 물권법은 서론, 물권의 변동, 점유권, 소유권, 용익물권, 담보물권을 말하고 3편은 계약법에 대해 말하며 총론과 각론으로 소개되고 있고 4편인 민사특별법에서는 주택임대차보호법,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가등기담보 등의 관한 법률, 부동산 실권리자명의 등기에 관한 법률 등을 소개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법률용어에 대한 이해도를 측정하며 이를 알아야 조금 더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2차 시험과목에 비해 과목수는 적지만 상세하게 공부해야 고득점 및 합격에 다가갈 수 있는 만큼 일정한 암기를 동원해야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며 넘어갈 수 있는 파트이다. 다른 교재들도 많지만 <해커스 공인중개사> 를 통해 공부한다면 더 쉽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고, 독학으로도 시험준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교재선택이 될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기출문제해설집이 존재하고 최근 7개년 출제비중을 분석하여 필수 기출문제만 엄선하여 수록하고 있다. 그리고 최신 개정법령 및 출제경향 반영, 주요 빈출지문을 한번 더 회독할 수 있는 빈출지문 노트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전 과목 자기주도 학습계획표를 통해 공부계획 및 전략을 세울 수 있고 다양한 무료학습자료 및 필수합격정보 제공을 통해 입문자나 초보자, 비전공자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자세히 다루며 수험생들을 배려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집 풀이를 통해 공부시간을 줄이며 원하는 고득점 및 합격을 위한 방향성을 설계해 보자. 아직까지는 시험준비 기간이 남은 만큼 교재를 통해 충분히 공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수험생들이 믿고 본다는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집>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통해 1차 과목에 대해 완벽히 대응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