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록 공인중개사 한방에 합격 출제예상문제 1차 부동산학개론 2021 경록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 1
중진출제위원(급)저자그룹.경록부동산교육연구소 지음 / 경록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과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이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시험일정이나 교재선택, 시험과목에 대한 공부전략, 특히 1차 시험의 경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판단해야 한다. 경록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이 책은 부동산학개론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부동산학개론이 무엇인지? 책에서는 구체적으로 말한다. 1 파트에서는 부동산학총론에 대해 말하며 부동산의 개념과 분류, 부동산의 특성을 소개하고 2 파트에서는 부동산학각론으로 부동산 경제론, 시장론, 입지 및 공간구조론, 정책론, 투자론, 금융론, 개발 및 관리론 등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 3 파트에서는 부동산감정평가론에 대해 말하며 감정평가의 기초이론, 부동산 가치이론, 감정평가방식(3방식과 6방법), 부동산 가격공시, 감정평가 및 감정평가사, 한국부동산원 등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부록으로는 제 31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를 제공해, 수험생들의 공부에 도움되는 방법론,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기본 개념 및 용어정리에 대한 반복학습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부동산학개론이 무엇인지, 일단 그 개념을 알아야 해당 자격증에 대해서도 실무적인 판단이 가능할 것이다.





경록 2021 공인중개사 1차 출제예상문제집의 경우 4가지 특징을 갖고 있다. 누구나 신문을 보듯이 그냥 따라서 읽어만 주면 된다는 취지, 1회독으로 3회독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부분, 책속에 학습도우미 교수가 있어서 다른 도움 없이 읽을 수 있다. 또한 말로 표현하기 힘든 것은 모두 삽화와 도해를 그려 설명해, 수험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정한 학습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분명한 것은 다른 교재들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갖고 있고 합격을 위한 공부법이 무엇인지, 그리고 많은 과목수를 공부해야 하는 공인중개사 시험의 특성을 살려 단기간 독파 및 독학으로도 공부가 가능하도록 쉬운 해설과 알찬 구성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무리 좋은 교재라고 하더라도 직접 공부하지 않으면 합격 및 원하득 점수 취득이 어려운 시험이 바로 공인중개사 시험이다. 1차와 2차로 구분되는 특징도 있고 유형에 따라서 선별적 학습이 가능하며 부족한 부분의 경우 다양한 공부전략 및 형태로 접근하는 수험생들이 다수 존재한다. <경록 2021 공인중개사 1차 출제예상문제집 부동산학개론> 을 통해 기출문제 풀이 및 개념정리, 각 파트에 맞는 집중관리와 투자로 원하는 성과달성을 이뤄 보자. 기본적으로 해설도 잘 되어 있고 시험 출제 가능성이 높은 유형을 중점적으로 알려주고 있어서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을 준비하는데에 보탬이 될 것이다. 직접 공부하며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