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꿈꾸는 왕따였습니다
김윤관 지음 / 인재교육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적이라면 그럴 수 있고, 비범하다면 또 그럴 수 있는 느낌이 드는 책이다. 한 개인의 성공담을 통해 우리가 배울 수 있는 의미와 교훈적 메시지에 대해 답습하며 지금의 내 모습, 현실의 삶, 하지만 극복하거나 도약하며 더 나은 삶과 인생을 그리거나 보이는 결과의 성공을 이루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책은 괜찮은 에세이가 될 것이다. 누구나 사연 없는 사람 없고, 삶의 고난이나 장애물이 없었던 분들 또한 없을 것이다. 아니 더 솔직하게 말하면 없다고 하면 이상하게 보일까봐 만들어 내는 사람들까지 존재하는 세상이다. 


그럼에도 이 책의 저자는 일반적인 삶을 살아온 그런 인물은 아니다. 어려운 청소년기, 유년기가 있었고 이런 어려움을 통해 삶의 경험이나 깨달음을 얻으면서 사업가로 변신했고 결국에는 성공을 통해 많은 것을 얻게 되었다. 또한 이런 자신의 경험을 독자들에게 알리며 어떤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지금처럼 모든 것이 얼어붙고, 변화을 강요하는 다양한 환경과 조건이 난무하는 시대에선 더욱 이런 성공담에 주목하며 배울 점은 과감하게 수용하며 배우며, 필요에 따라선 모방하는 행동력을 보여줘야 한다.


나만의 꿈이 있어야 한다는 의미, 희망을 놓지 않고 살아가는 용기있는 자세, 지금 하고 있는 일이 평생의 업이라고 여기는 분들은 몇이나 될까? 결국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있고 미래를 그리기 위한 방안으로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존재들이다. 그래서 우리는 타인에 대한 이해와 존중도 중요하지만 내 삶 자체를 더 크게 바라보며 생각하는 생각의 확장에 주목해야 하는 것이다. 다양한 성공사례나 사람들의 조언, 후기를 보더라도 비슷한 공통점이 존재한다. 


아주 본질적인 가치나 기본적 단위에서 그들은 실수를 하지 않거나 놓치지 않았고 결국 원하는 길을 향해 나아가거나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이다. 사업이야기라고 해서 거창한 의미에만 집착하지 말자. 때로는 아주 원론적인 의미에서 답을 얻을 수 있고 누구나 알지만 행하지 않았던 영역에서 또 다른 성장동력이나 경쟁에서 이기는 차별전략을 배울 수도 있는 것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자신의 경험담과 성공담, <나는 꿈꾸는 왕따였습니다> 를 통해 지금의 나를 돌아보며 어떤 가치와 관리에 주목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판단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