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 배워야 합니다 - 평범한 일상을 바꾸는 마법의 세로토닌 테라피!
이시형 지음 / 특별한서재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과 반응, 그리고 평가, 나를 돌아보는 수단이자 성장을 위한 도구로 활용하려는 감정과 마음관리, 하지만 말처럼 쉬운 단위가 아니며 때로는 감정의 의해 모든 일을 망치거나 사람관계에 있어서도 불필요한 마찰이나 갈등, 부정적인 결과를 직면하게 된다. 이처럼 누구나 알지만 생각처럼 되지 않고 나와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나 상대적인 입장차이를 고려하지 못하게 되는 원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저자가 말하는 세로토닌의 가치와 활용방안, 구체적인 활용사례에 대한 결과값 등을 만날 수 있는 책이라 기존의 심리치료나 심리학 책들과는 닮은듯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뇌과학과 심리치료, 심리학을 통해 풀어내는 행복론에 대한 정의와 소개, 책에서는 다양한 조건들에 부합하는 세로토닌의 특징과 의미에 대해 말한다. 1장에서는 지금 행복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세로토닌 처방전, 2장에서는 힐링과 행복의 뇌 과학, 3장에서는 세로토닌의 뇌 과학, 그리고 4장에서는 세로토닌 테라피(Serotonin Theraphy), 5장에서는 뇌 과학에서 본 인간유형, 마지막 6장에서는 이젠 세로토닌의 세기 등의 구성을 통해 세로토닌이 무엇이며 독자들은 어떻게 바라보며 활용해야 하는지, 실생활에 필요한 방법론과 활용방안을 바탕으로 소개하고 있다. 




더 나은 삶을 살고자 한다면 또는 더 나은 사람이 되려고 한다면 책을 통해 어떤 부분에서 심리적 요인이 영향을 주며 뇌과학이라고 말하는 단면적으로 보기에는 어려운 분야와의 만남, 연결고리를 통해 개인이 풀어낼 수 있는 행복에 대한 생각이나 입장, 혹은 실생활에서 만족하거나 느낄 수 있는 감정적 요인, 심리적인 부분이 무엇인지 비교하며 배우게 될 것이다. 알아야 할 정보나 지식도 많은 요즘 사회에서 긍정과 부정에 대한 비교법은 진행중이며 이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생각하거나 해석할 수 있다면,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들과의 연관성을 알아보며 더 나은 대안이나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행복도 배워야 한다는 의미가 아닌, 행복을 배워야 나를 위한 주도적인 삶을 살거나 내가 원하는 인생설계가 가능하다는 긍정마인드가 필요한 시기이다. 물론 책에서 말하는 전문적인 용어에 대한 거부감이나 어려움이 느껴질지 모르는 부분도 있지만, 저자는 최대한 쉽게 풀이하며 독자들에게 진정한 의미의 행복이 무엇인지 계속해서 묻고 있다. 전체적인 틀에서 바라보며 종합적으로 사고하는 연습을 통해 나를 위한 행복론과 힐링효과, 그리고 심리학, 뇌과학적 요소들이 우리 삶에 어떤 영향력과 작용을 하는지, 책을 통해 읽으면서 배워 보길 바란다. <행복도 배워야 합니다> 행복은 마음이 아니라 뇌에서 시작한다는 저자의 논리,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