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원은 어떻게 돈을 모을까? - 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재테크 부자 수업
소울러브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에 대한 생각, 그리고 부자를 꿈꾸는 사람들의 노력과 구체적인 돈관리, 이어지는 투자방법이나 전략에 대한 방향성까지, 현직 실무자의 경험과 안목을 빌려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기본적인 재테크, 투자에 대한 소개를 바탕으로 금융과 경제에 대한 이해, 부를 꿈꾼다면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어떻게 부자 마인드를 가질 것인지, 그 의미에 대해 상세히 다루고 있는 책이다. 기본적으로 책에서는 다양한 투자분야를 언급하지만 구체적인 관리론과 방법론을 함께 말하고 있어서 실무 투자나 투자전략, 투자정보에 대한 판단력에 있어서 그 의미와 활용도가 높을 것이다.


책에서는 부자 마인드에 대한 언급부터 시작한다. 부자는 돈으로 시간을 산다, 기회를 잡는다, 투자에 있어서는 과감한 투자를 하며 돈을 예금하지 않는다, 그리고 배움에 있어서 기꺼이 투자를 하며 자신의 자산관리나 미래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놓치지 않는 특징을 보여준다. 또한 투자 방법론에서는 여러 단계로 소개하며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1단계에서는 종잣돈 모으기에 주목하며 은행을 내 집처럼 이용하라,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에 대한 철저한 구분을 강조한다. 






2단계에서는 나만의 재테크 설계법을 강조하며 청약 통장으로 새 아파트 사기,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달러 투자에 대한 소개 및 신용이 돈이 되는 사회인 만큼 신용도 올리기의 중요성 등을 소개한다. 그리고 3단계에서는 본격적인 돈 불리기 과정을 말하며 부동산을 알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한다. 초보 투자자가 할 수 있는 부동산 공략법, 그리고 부동산 실무 투자 사례를 소개하며 저평가된 구축 및 투자, 갭 투자로 연봉의 1.5배를 버는 법, 청약으로 새 아파트 짓기 등이 그것이다. 


마지막 마무리 단계에서는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 구축에 대해 소개한다. 이는 누구나 알지만 접근법을 모르거나 구체적인 실무 활용방안에 있어서 어려운 점이 많아서 아무나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영역으로도 볼 수 있다. 부수익이나 부업의 개념으로도 볼 수 있으며 책에서도 유튜브에 대한 언급, 스마트 스토어의 활용 사례 등을 소개한다. 결국 사람관리나 인적 네트워크에 대한 언급으로도 볼 수 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부업보다는 본업의 가치에 더 충실해야 안정적인 관리와 성장, 투자결과를 이룰 수 있다고 조언한다.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지만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것이 세상의 모습이다. 남들보다 유리한 점도 있지만 오히려 더 많은 정보와 지식으로 인해 투자실패를 경험할 수 있는 현직 종사자의 자리, 하지만 우리는 이들이 말하는 투자전략이나 돈을 바라보는 마인드, 부자습관을 통해 모방할 수 있는 점들을 취합해서 나만의 기준으로 정리하며 투자에 대해 다른 관점으로 생각하며 행동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이다. <은행원은 어떻게 돈을 모을까?> 제법 구체적인 방법론과 미래가치를 함께 제공하고 있는 만큼, 책을 통해 배우면서 나를 위한 재테크 및 투자관리, 전략에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