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영어회화 순간패턴 100 - 핵심패턴이 만드는 왕초보 100일의 기적
성재원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에 영어는 기본적인 어학능력이 되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영어공부를 어려워 하며 영어회화의 경우 어떻게 접근해서 실생활에 적용하거나 비즈니스 상황에 접목시킬 수 있는지, 그 방향성에 대해서도 표류하고 있는 분들이 존재한다. 그런 분들에게 이 책은 매우 현실적이면서도 직언을 아끼지 않는  책으로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책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이런 분들에게 이 책은 영어회화 공부를 위한 최고의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고 싶으나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른다는 분, 책만으로 영어공부를 했다가 실패했던 분, 영어를 배우러 학원 등에 갈 시간조차 없는 분, 아이와 함께 하며 영어회화 공부를 하고자 하는 주부, 더 늦기 전에 영어공부를 하고 싶은 60, 70대, 그냥 무조건 영어공부를 해야겠다는 분들 등에게 이 책은 패턴영어 공부법을 통해 더 쉽고 간결하게 접근하는 학습법을 알려주고 있다. 기본적인 구성을 보자면 원어민이 매일 사용하는 기본 패턴에 대해 말해주며 책을 시작한다. 




또한 회화에 꼭 나오는 핵심동사 패턴에 대한 분석과 요약정리, 무엇이든 물어보는 의문사 패턴을 통해 그 활용법에 대해 소개하고 마지막으로 알아두면 요긴한 필수 패턴 등을 통해 회화에 방점을 찍으며 대화를 구사할 수 있는 영어실력과 능력 자체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저자가 책에서 반복적으로 강조하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영어회화에 대한 공부법이다. 영어회화는 패턴이 가장 빠른 습득의 지름길로 보고 있고 네이티브가 매일 쓰는 패턴 및 표현을 파악해야 초보자들도 쉽게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교재라고 하더라도 꾸준한 공부와 반복학습은 기본이라는 점과 책에서 공부하면서도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저자가 제공하는 유튜브 '미니멀 영어' 를 통해 친절한 해설 강의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 독학으로 하기에도 무난한 교재이며 기초영어회화에 대한 자신감 강화, 영어회화 공부 입문자나 초보자들을 위한 철저한 맞춤형 학습설계, 순간패턴 100을 기억하며 활용해 보자. 하루 1패턴씩 딱 100일만 투자하면 영어를 말할 수 있다는 저자의 직언과 조언을 받아들이며 나를 위한 영어공부,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활용해 보자. 불필요한 문장은 과감히 뺐고 실전에 필요한 순간패턴을 바탕으로 영어회화를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기초영어회화 순간패턴 100> 을 통해 영어회화 공부 교재, 혹은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