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킬러앱 - 팬데믹 이후, 앱 패권의 새로운 문이 열린다
조원경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미래를 향한 기업들의 노력과 대응, 그리고 전략방안까지, 트렌드를 읽고 대중적인 심리나 니즈를 파악하는 그들의 열망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이 책도 넥스트 킬러앱이란 용어를 통해 때로는 공격적으로 대응하면서도 앱 패권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그들의 치밀한 전략이 무엇인지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일단 기본적으로 킬러앱의 의의와 역사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인터넷 이전 시대, 인터넷 시대, 모바일 시대로 거치면서 성장한 사례와 결과에 대한 평가가 그것이다.


그리고 2장에서는 애플과 구글의 킬러앱 전략을 구체적으로 배우게 된다. 아이폰 프로젝트 및 앱스토어 탄생과 성과, 검색엔진왕 구글의 탄생과정 및 모토로라 인수, 구글플레이 탄생, 이에 걸맞는 비즈니스 전략을 말한다. 3장에서는 미래가치를 말할 때 가장 많이 언급되는 블록체인과 킬러앱에 대한 언급이다. 새로운 블록체인 시대가 주는 과제와 성과에 대한 반응이며 페이스북이 말하는 제굼의 꿈이 무엇인지 우리는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다. 그리고 우리에게도 익숙한 5G 에 대한 언급도 있다. 




5G 시대의 킬러앱을 소개하며 디지털 트윈과 5G 킬러앱, 에지 클라우드 시대에 주목해야 할 것들을 말하며 킬러앱과 5G 의 상관관계에 대해 파악하며 기업들의 동향과 미래전략을 읽을 수 있다. 그러면서 넥스트 킬러앱의 조건, 빅 플레이어를 위한 조언 및 인공지능 플랫폼과 어시스턴트 생태계를 함께 언급하며 어떤 분야가 성장할 것인지, 또는 변화를 통해 도태되는 위험성을 인지해야 하는지 등을 진단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이 책은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과 미래전략, 가치 등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애플리케이션 산업, 사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있는 책이다. 


우리 기업들도 모방하며 배울 수 있는 가치나 영역의 단위들은 활용해야 하며 개인의 관점에서도 누구에게나 위기와 기회적 요소를 동시에 제공하는 앱 시장에 대해 파악하며 새로운 도전적 과제나 가치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주는 방향성과 교훈은 명확하다. 새로운 부의 지도를 재편할 수 있는 단위, 기업이 앱이며, 앱이 기업이라는 저자의 말이 현실적으로 무슨 의미를 갖는지, 그리고 비즈니스 상황에서 이를 어떤 방식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기업경영과 혁신방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종합적으로 배우며 판단할 수 있을 것이다. <넥스트 킬러앱> 을 통해 급변하는 새로운 시장가치나 트렌드가 무엇인지 파악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