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플래너의 자격 - 대한민국 대표 파티플래너가 말하는 파티의 모든 것
이우용 지음 / 이담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티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편견이 존재한다. 단순한 유흥문화, 접대문화, 혹은 호화스러운 가진 자들의 향연 정도로 볼 수 있지만 이는 예전의 가치에 지나지 않는다. 최근에는 전문 파티플래너들의 등장과 사람들의 인식과 의식이 달라지면서 파티를 하나의 비즈니스의 장으로 활용하거나 다양한 형태의 인적 네트워크의 연결 및 원만한 관계를 위한 협의체 등으로 발전하면서 파티문화나 파티에 대한 관점이나 기준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 책도 이런 취지를 알리고자 말하며 파티플래너가 하는 역할론과 자격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파티에 대한 편견을 깨고, 그리고 직접적인 지휘를 해야 하는 것이 바로 파티플래너의 책임감이다. 파티문화의 출발, 파티이벤트, 파티의 품격과 매너, 대한민국 파티 시장에 대한 현실적인 소개 등을 말하며 파티의 종류와 분류, 인공지능과 파티 직업의 상관관계 및 변화하는 송년문화에 대해서도 함께 언급하고 있다. 또한 파티 계획으로는 고객의 마음을 읽어야 하며 시각과 비주얼이 기본이 되는 방향으로 파티문화를 설계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파티 장소도 일정한 틀에서 벗어나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다양한 형태의 파티문화, 파티플래너, 파티이벤트 등이 존재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파티플래너의 조건으로 볼 수 있다. 호기심이 있어야 하며 창의력, 만능적인 요소, 폭넓은 인맥과 네트워크의 구축 및 활용방안, 그리고 소통하는 능력과 기본적으로 중요한 강인한 체력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모든 직업이 비슷한 흐름으로 연결된다고 볼 수 있지만 직접적인 대면과 만남을 추구하며 사람과 사람 간의 연결을 주선하는 일이 많은 직업의 특성을 고려할 때, 파티플래너의 조건은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중요한 덕목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단순한 언급이나 교육이 아닌 교육커리큘럼을 활용하는 체계성이나 이슈나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사람들과의 소통에 있어서 일정한 관계의 영향력, 심리적 요소에서 대응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말한다. 이런 과정을 바탕으로 파티 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고 파티의 목적성을 명확히 하면서도 파티플래너라는 직업이 주는 유무형의 가치와 결과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파티플래너의 자격> 을 통해 전문가들이 말하는 해당 직업의 세계와 가치에 대해 배우며 여전히 생소한 파티문화 및 파티플래너라는 직업에 대해 배우면서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