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to 파이썬 - 338 예제로 완성하는 파이썬
황재호 지음 / 인포앤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컴퓨터 활용 및 모바일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래밍이 개발되고 있고 이를 활용한 새로운 부를 이루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국가적 차원에서도 코딩교육이나 파이썬의 활용도를 밀고 있거나 기업들도 이런 프로그래밍 언어의 개발과 활용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이 책이 주는 의미가 상당하다.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리즈물을 소개하며 독자들이 쉽게 배우며 활용할 수 있도록 파이썬에 대해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파이썬과 설치, 파이썬의 기본 문법, 조건문, 반복문, 리스트, 튜플과 딕셔너리, 함수, 함수활용, 모듈, 파일과 예외처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등이 그것이다. 338 예제로 파이썬에 대해 공부하며 정복할 수 있도록 한 세심한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파이썬 초보자들을 위해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상세한 소개를 바탕으로 문제풀이를 통해 확실히 내 것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이할 만한 사항이다. 물론 그렇다고 파이썬이 결코 쉬운 영역은 아니다. 




우리가 엑셀에서도 어려워 했던 분야가 바로 함수 파트이다. 이 부분의 경우에는 암기도 중요하지만 복잡한 공식처럼 상황에 따른 대처가 필요한 영역이다. 또한 수의 입력과 추출의 과정에서 실무적 상황에서 속도나 정확성을 추구하려면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을 강화해야 하며, 이런 과정을 통해 파이썬을 배우면서 실무적 감각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이와 유사한 코딩교육도 비슷한 흐름으로 이어진다. 지금 어린이나 청소년들의 경우에는 교육과정에서 미리 배우면서 자라고 있고, 이는 익숙함을 제공하지만 어른들의 경우에는 새롭게 배우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그래서 더 어렵게 느껴지지만 그렇다고 해서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개발과 활용능력 강화를 게을리 해선 안될 것이다. 모든 업무 처리의 과정이나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신속 정확한 의사결정에 필수적으로 활용되는 조건들이 많기 때문이다. <Introduction to 파이썬> 을 통해 배우면서 파이썬의 개념이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하며 응용까지 할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배우면서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또한 저자의 관련 책이나 시리즈물이 존재하는 만큼, 해당 분야에 대한 심화과정이나 더 깊이있게 배우고 싶다면 다른 교재들도 함께 공부하며 실무능력을 키워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