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파이썬 - 주니어를 위한 최선의 코딩 학습
황재호.황예린 지음 / 코딩스쿨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코딩교육과 코딩이 무엇인지, 그리고 파이썬에 대한 정의와 파이썬을 활용한 코딩활용법에 대한 방법론을 소개하는 책이다. 똑똑한 파이썬이라는 말처럼 파이썬과 코딩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식과 방법론에 대한 체계적인 구성이 인상적인 책이다. 책에서는 파이썬과 코딩의 정의,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 언어에 대한 언급으로 시작해 개발도구 사용법과 파이썬 쉘 사용법, 파이썬과 프로그래밍 언어의 사례와 활용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또한 변수의 기본형으로 정수, 실수, 문자열 변수명, 변수와 데이터형에 대한 언급, 연산자와 문자열 파트에서는 산술연산자 - 사직, 거듭제곱, 나머지 연산자로 규정, 대입연산자, 문자열연산자 - 연결, 반복 연산자로 말한다. 그리고 문자열 다루기를 통해 문자열의 추출, 문자열의 길이 구하기 등의 방식도 알려주고 있다. 입력과 출력의 과정, 키보드 입력 및 화면 출력하기 방식, 프로그램 짜기의 과정 등을 소개하며 도형, 단위환산, 거스름돈 등 우리가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조건문과 반복문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는 후반부에는 조건문으로는 if, if-else, if-elif 를 정의하며 반복문으로는 while, for 등의 방식을 소개한다. 또한 리스트에 정의를 통해 리스트가 무엇이며 리스트에 반복문 활용법, 리스트의 요소 추가, 수정, 삭제 등의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사람들이 코딩이나 파이썬, 엑셀 등의 방식에서 배우지만 어려워 하는 함수파트의 경우도 말하고 있는데 함수의 정의, 구조, 활용법 등을 통해 따라하며 배울 수 있는 파이썬의 사례, 코딩공부의 방식론에 접근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파이썬과 코딩은 어렵다는 인식이 강하며 어떤 교재나 프로그래밍을 활용해야 하는지 입문자나 초보자의 입장에선 난감한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물론 다양한 책들이 있지만 <똑똑한 파이썬> 을 통해 최대한 쉽게 배우면서 꾸준히 활용하며 따라하는 실무 가이드북으로 사용한다면 효율과 결과를 함께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코딩과 파이썬에 대한 필수적인 조건과 활용법을 모두 말하고 있는 책이라 소장하며 배우면서, 활용할 것을 권하고 싶다. 어렵다면 어렵고, 쉽다면 쉬울 수 있는 파이썬과 코딩교육, 이 책을 통해 자기계발 및 관리에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