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슈 & 시사상식 2월호 (통권 제168호) - 공기업ㆍ대기업ㆍ언론ㆍ대입 시사상식 | NCS+인적성+논술+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인해 더욱 어려워진 삶의 현실, 이로 인한 경제변수나 불황의 연속, 사람들이 느끼는 일상의 체증부터 투자를 바라보는 기준과 사회문제나 갈등을 판단하는 기준까지 달라지고 있는 현재의 모습이다. 취준생들은 어려운 취업시장의 문을 여전히 넘으려고 하며, 직장인들도 이직을 고려하지만 여의치 않은 현실적인 기준이나 모습들로 인해 어떻게 미래를 지향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취업성공이나 이직 등의 꿈을 이루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알아야 될 자격요건이나 지식, 정보들이 존재한다.


그래서 이 책의 가치가 높고 과월 호로 출간되는 책의 특성을 감안해 사회 전체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도와 통찰력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방향성이나 방법론을 찾는 연습을 해야 한다. <이슈&시사상식> 2021년 2월호는 이런 가치를 충실히 전하고 있고 취업정보를 위한 기업분석부터 각종 국가 자격증 현황, 스펙에 대한 평가와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전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핵심가치를 매 월 단위로 상세히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지난 달도 다양한 이슈가 존재했지만 아무래도 정인이 사건으로 인한 아동학대 양형을 높이는 기준에 대한 분석과 평가가 메인을 장식하고 있다. 그리고 전 대통령들에 대한 사면논의,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불안감, 김영란법 이후로 접대비가 하락하면서 불러온 사회 전반에 걸친 긍정적 영향력, 그리고 대중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2020년 최고의 재테크 수단은 주식시장이라는 평가와 금 시장, 부동산 시장도 선전했다는 긍정적인 분석 등이 그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선호하는 분야는 달라도 종합적인 관점에서 사회변화와 미래가치를 판단하며 바라봐야 개인적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이 주는 가치와 방향성은 명확하며 독자들로 하여금 진정한 의미의 자기계발 및 관리가 무엇이며 현실의 사정을 반영해서 할 수 있는 경제활동의 범위나 수준에 대한 평가까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상식범위, 시사상식, 이슈사건에 대한 다양한 반응과 평가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정리하고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책의 전반부에는 다양한 분야의 변화상과 과제에 대한 소개를 그리고 후반부에는 공무원, 대기업, 공무원 등을 위한 각종 시험에 대한 간략한 소개, 그리고 한국사 및 한국어 시험에 대한 알림 등 구체적으로 어떤 자격증이 인기가 있으며 준비를 해야 하는지 등을 면밀히 고려하고 있는 책이다.


<이슈&시사상식> 2021년 2월호를 통해 공부하며 현실적으로 할 수 있는 준비법이나 미래가치를 반영한 장기적인 계획설정 등 다양한 요구에 맞는 활용방안에 대한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교재라서 일반상식 및 세상변화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은 교재이며 책을 통해 배우면서 사회를 바라보는 기준과 높은 수준의 통찰력을 함께 배우며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여전히 현실의 삶은 어렵고 미래에 대한 희망보다는 부정적인 평가가 많지만 책을 통해 더 나은 삶과 방향성에 대해 고려하며 준비하는 계기를 가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