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CSS 입문 예제 중심 - HTML/CSS 기초에서 반응형 웹까지
황재호 지음 / 인포앤북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ML 및 CSS 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정리와 실무 활용방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다양한 의미를 전달하고 있다. HTML의 경우 웹이란 무엇이며 웹의 동작원리, HTML의 개요 및 텍스트, 특수문자, 이미지 삽입, 오디오와 비디오, 목록, 하이퍼링크 등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폼양식 및 테이블, 표삽입 방식, 셀의 병합 등 기본적으로 우리가 컴퓨터 활용에 있어서 자주 언급되는 부분들에 대해 체계적으로 소개하며 실무에 맞는 방식을 조언하고 있다. 


그리고 CSS의 경우 CSS 개요 및 주석문, 웹의 색상, 글자 스타일 지정, 웹폰트 등을 말하며 박스모델이나 경계선, 마진과 패딩, 박스 관련 속성에 이르기까지, 기본법부터 활용법까지 심화과정에 이르는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소개하고 있다. 또한 선택자의 유형도 잘 알아둬야 한다. 선택자의 기본, 아이디와 클래스, 클래스 선택자, 하위 선택자 등에 대한 이해 및 구분을 통해 정리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런 기본적인 특성을 이해하며 HTML 과 CSS 에 대한 공부를 한다면 컴퓨터 활용을 통해 실무 역량강화를 할 수 있고 업무적 능력향상도 가능할 것이다. 




그리고 CSS 의 경우 활용 파트가 존재하는데 배경이미지, 테이블 꾸미기, 디스플레이 방식, 목록 꾸미기, 폼 꾸미기 등이 그것이다. 이런 기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책의 말미에는 레이아웃편에 대한 소개와 반응형 웹 편, 반응형 웹 사이트 제작의 과정까지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고 무조건 쉽게 배울 수 있는 교재라고 말하긴 무리가 따를 것이다. 하지만 HTML 과 CSS 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활용을 바탕으로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따라하며 공부해 보자.


사무직의 경우 필수적인 조건, 자기계발 역량강화를 위해서도 알아두면 쓰임이 있는 컴퓨터 활용에 대해 말하는 책이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HTML 활용법, CSS가 무엇인지, 이를 체계적으로 배우며 자신의 능력이 만든다면 관련 분야에 대한 업무능력도 키우지만 비슷한 자격증 분야의 취득 및 공부에도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인포앤북이 함께 한 <HTML / CSS 입문 예제 중심> 교재를 통해 배우면서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기본적으로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따라하며 공부하는 방식으로 교재를 사용한다면 효과를 보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